대학로 낙산공원 오르막길의 카페 "더 카페 8온스"

대학로 낙산공원 오르막길의 카페 "더 카페 8온스"


대학로 낙산공원 오르막길의 카페 "더 카페 8온스"


대학로라고 불리는 혜화역 동쪽에는 "낙산공원"이라는 제법 근사한 공원이 있습니다. 낙산공원까지 올라가는 것이 힘들어서 그렇지, 올라가고 나면 나름 멋진 경치를 감상할 수 있는 곳이지요.


그래서, 날씨가 좋은 초여름 혹은 가을에는 맥주 한 캔씩 사서 일부러 이 곳에 올라와서 술 한잔을 하면서 야경을 감상하는 사람들을 많이 볼 수 있기도 하답니다. 특히 낙산공원에 있는 성곽은 다른 곳에서는 잘 볼 수 없는 것이기도 하고, 나름 주변의 경관과 잘 어우러져서 이렇게 사람들로 붐비는 것이 아닐까 하지요.





"낙산공원 오르막길에 있는 카페, 더 카페 8온스"


예전에는 낙산공원 근처에서 카페를 찾기 힘들었는데, 최근에 가보니 낙산공원 바로 앞에 카페가 하나 있는 것을 발견할 수 있었습니다. 이번에는 그곳에 관한 이야기를 할 것은 아니고, 낙산공원으로 올라가는 언덕길에 있는 카페에 관하여 한 번 이야기를 해볼 것이지요.


낙산공원으로 올라가는 언덕길에 있는 카페, 더 카페 8온스라는 곳에 관한 내용이지요. 언덕길에 있는 일종의 동네 카페인지라, 동네 카페 특유의 편안한 느낌이 감도는 곳이라고 할 수 있지요.






"예전에는 낙산공원에 올라가기 전에 마지막에 있는 카페였지만... 이제는 아닙니다."


위에서 언급했듯이 예전에는 이 곳이 낙산공원에 오르기 전에 볼 수 있는 마지막 카페였는데요. 이제는 더 이상 그런 곳은 아니게 되었습니다. 낙산공원으로 들어가는 입구에서도 카페를 하나 만나볼 수 있으니 말이죠. 그래서 마지막 카페라고 할 수는 없지만, 그래도 나름의 매력을 가진 곳이지요.


아주 오래전에 이 곳은 슬로우라는 이름을 가진 카페였는데요. 어느 순간 보니 이렇게 이름이 변해있는 모습이었답니다. 그래도 물론 영업은 계속해서 하고 있는 모습이니, 같은 카페이긴 한 것이지요.


"서울 종로구 이화동 카페 더 카페 8온스"


맛 : ★★★☆☆

양 : ★★★☆☆

가격 : ★★★☆☆

분위기 : ★★★☆☆

서비스 : ★★★☆☆

주차공간 : 없음

특징 : 동네 카페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국내여행/서울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