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유 깔끔한 갈빗집 "유리 갈비"

수유 깔끔한 갈빗집 "유리 갈비"


수유 깔끔한 갈빗집 "유리 갈비"


서울 강북에 있는 "수유역" 근처에 있는 깔끔한 갈빗집으로는 "유리 갈비"라는 곳을 생각해볼 수 있을 것입니다. 서울 안에 있긴 하지만, 강남이나, 홍대와 같이 핫플레이스는 아닌 곳에 있어서 상대적으로 인테리어에 더 치중한 듯한 식당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이지요.




"수유리에 있는 갈빗집, 유리 갈비"


유리 갈비라는 식당에 들어가기 전부터 제법 눈길을 끄는 부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바로 골목길에 세워놓은 간판들이 눈을 사로잡는 모습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이지요. 이영돈 피디를 패러디한 간판부터, 재치 있는 문구가 눈을 사로잡습니다.





"깔끔한 갈빗집"


보통 고깃집이라고 하면, 왠지 모르게 시끌벅적하고 조금은 지저분할 것 같은 느낌을 갖게 될 것인데요. 하지만 이 곳을 방문해본 바에 따르면 그러한 느낌과는 거리가 먼 모습이었습니다. 깔끔하게 잘 정돈되어 있는 식당의 모습을 하고 있었으니 말이죠.


그래서, 이렇게 깔끔한 인테리어 덕에 데이트 코스로 활용을 해도 나쁘지 않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환기가 잘되고 있어서 고기 냄새가 별로 나지도 않았으니 말이죠.







"석류가 들어간 갈비"


이 곳의 음식에는 대부분 "석류"가 들어가 있습니다. 그래서, 음식 곳곳에서 "석류"를 찾아볼 수 있는 모습인데요. 쌈무에도 석류가 들어가 있고, 고기와 함께 먹는 "야채"에서도 석류를 확인해볼 수 있답니다. 그래서, 고기를 함께 먹을 때도, 석류의 상큼함을 느껴볼 수 있는데요. 고기와 나름 조화가 잘 된다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고기의 느끼함을 석류로 잡아내고 있는 모습이라고 할 수 있으니 말이죠.








"면이 들어간 된장찌개, 그리고 마무리는 냉면 한 그릇"


재미있는 것은 여기에서 기본적으로 나오는 된장찌개에서 면을 찾아볼 수 있었다는 것입니다. 생김새는 마치, 부대찌개인데, 실제로는 "된장찌개"라니 뭔가 신기한 모습이기도 하지요.


고기를 먹고 나서, 냉면으로 마무리를 했는데요. 그래서 시원하게 고기를 먹고 나서 마무리를 할 수 있는 모습이었답니다. 수유리에서 깔끔한 고깃집을 생각해본다면, 한 번쯤 방문해보아도 괜찮을 곳이지요.


"서울 강북구 수유3동 유리 갈비"


맛 : ★★★☆☆

양 : ★★★★☆

가격 : ★★★☆☆

분위기 : ★★★☆☆

서비스 : ★★★☆☆

주차공간 : 없음

특징 : 깔끔한 고깃집, 데이트 코스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국내여행/서울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