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대 술집, 파전에 막걸리 "참새방앗간"

홍대 술집, 파전에 막걸리 "참새방앗간"


홍대 술집, 파전에 막걸리 "참새방앗간"


비가 오는 날에는 아마도 "파전"에 "막걸리"가 한 번씩 생각이 나지 않을까 합니다. 그런 경우에는 지하철 2호선 홍대입구역 9번과 8번 출구 뒤쪽으로 나 있는 골목에 있는 식당들을 찾아보면 되지요. 이 곳에서는 주로 "술"과 "고기"를 판매하는 식당을 쉽게 찾아볼 수 있으니 말이죠.


그중에서도 이번에는 "참새 방앗간"이라는 이름의 일종의 전집이면서, 술집이라고 할 수 있는 곳에 관한 내용이랍니다.





"파전에 막걸리가 생각이 나면, 방문해볼 만한 곳, 참새방앗간"


참새방앗간에서 주력으로 판매하고 있는 음식은 아마도 "파전"을 비롯한 "다양한 전들"일 것입니다. 그래서, 아마도 비가 오는 날에 "파전"에 막걸리를 한잔씩 하면서 시간을 보내는데 최적화가 되어 있는 술집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이지요.


내부 인테리어 역시도 상당히 복고풍이 느껴지는 곳이랍니다. 과거로 돌아간 듯한 느낌이 물씬 풍기는 곳이라고 할 수 있지요. 오래된 옛 느낌이 물씬 풍겨오는 곳입니다. 게다가 술안주로 먹는 음식이 "파전"과 같은 것이기라도 한다면, 더욱더 그런 분위기에 취해볼 수 있는 것이겠지요.




아무래도 이 곳은 "술집" 콘셉트로 운영이 되고 있는 곳인지라, 식사를 할만한 곳은 아닐 것입니다. 그래서 이렇게 파전 혹은 모둠전에 술잔을 기울이고 싶을 때 방문해볼 만한 곳이라고 할 수 있겠지요. 게다가, 복고풍의 분위기를 즐겨보고 싶은 날에는 더욱더 방문해 볼만한 곳이랍니다.


"서울 마포구 서교동, 홍대입구 술집 참새방앗간"


맛 : ★★★☆☆

양 : ★★★☆☆

가격 : ★★★☆☆

분위기 : ★★★☆☆

서비스 : ★★★☆☆

주차공간 : 없음

특징 : 파전, 모둠전, 술집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국내여행/서울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