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종원의 "고깃집 볶음밥 레시피"

백종원의 "고깃집 볶음밥 레시피"


백종원의 "고깃집 볶음밥 레시피"


집밥 백선생 3회에서는 고기와 관련된 내용을 주로 언급했습니다. 고기를 먹고 나서, 이것으로 마무리하지 않으면 뭔가 아쉽지요. 그래서 특별히 방송에서도 이러한 내용이 언급이 되었습니다. 짧은 시간에 간단하게 언급된 부분이지만 실생활에서 유용하게 활용해볼 수 있는 레시피라고 할 수 있지요.




"백종원이 소개하는 고깃집 볶음밥에 필요한 재료들"


방송에서 공개된 내용을 토대로 필요한 재료들을 정리해본다면, 아래와 같이 정리를 해볼 수 있을 것입니다. 한 번 살펴보도록 하지요.


주재료 : 먹다 남은 돼지고기

부재료 : 먹다 남은 파절이 / 김치

조미료 : 고춧가루 / 기름장 (소금&후추)


재료를 살펴보시면 알 수 있듯이, 모두 고기를 먹을 때 볼 수 있는 재료들이라고 할 수 있답니다.






"고깃집 볶음밥 만드는 레시피"


그렇다면 이러한 재료를 활용해서 고깃집 볶음밥을 만드는 방법에 대해서 한 번 살펴보아야겠지요. 내용을 정리해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1. 먹다 남은 돼지고기를 최대한 잘게 썰어준다. (고기 기름을 뽑아내기 위해서)

2. 고기를 잘게 설어주고 볶아줍니다.

3. 고기를 볶아주다가 먹다 남은 파절이를 함께 넣고 볶아줍니다. (고기에 파 기름이 배도록 합니다.)

4. 잠시 뒤, 김치를 넣고 볶아줍니다. (김치 역시도 잘게 설어주도록 합니다.)

5. 고춧가루를 뿌려주고, 남은 기름장을 넣어서 양념을 해줍니다. 기름장에는 어차피 소금과 후추가 들어있으니 자연스럽게 양념이 됩니다.

6. 밥을 넣고 볶아주면 볶음밥이 완성됩니다.


고기를 잘게 썰어주는 이유는 먹기 좋게 하기 위함이기도 하고, 고기에서 나오는 기름을 활용하기 위함이기도 하지요. 또한 여기에 남은 파절이를 넣고 함께 볶는 과정을 통해서 파 기름을 만들어 낼 수도 있답니다. 위와 같이 순서대로 재료를 볶아주고 마지막에 밥을 넣어서 볶으면 맛있는 볶음밥을 만들어 낼 수 있습니다.


▲ 백종원의 고깃집 볶음밥 황금레시피 방송 영상 | 집밥 백선생

여기까지, 고깃집에서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볶음밥 레시피에 대해서 한 번 정리를 해보았습니다.


"집밥 백선생 시즌1"


채널 : TVN

방송 회차 : 3회

방영일 : 2015.06.02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요리 & 음식/방송 레시피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