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향초 재료 구하는 곳 "방산시장"

서울 향초 재료 구하는 곳 "방산시장"


서울 향초 재료 구하는 곳 "방산시장"


서울 종로구에 있는 방산시장은 향초 마니아들에게는 상당히 잘 알려진 곳입니다. 마니아들이 아니더라도 직접 향초를 제작하는 사람들에게는 잘 알려진 곳이기도 하지요. 이 곳에서 향초 제작에 필요한 재료를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으니 말이죠.




"서울 종로구에 있는 방산시장"


그래서 방산시장의 분위기는 다른 시장의 분위기와 사뭇 다르답니다. 보통 시장이라고 하면, 어르신분들이 많이 있을 것이라는 생각이 드는데요. 이 곳은 오히려 젊은 여성들이 주류를 이루고 있는 곳이지요. 이 곳에 방문해보면, 향초에 관심을 가지는 사람이 이렇게 많구나 하는 것을 느낄 수 있게 된답니다.




"방산시장 A동 건물로 들어가면 찾을 수 있는 향초 재료상들"


향초를 만드는데 필요한 재료를 구입하기 위해서는 A동이라고 쓰여있는 건물로 들어가면 된답니다. 그리고 그 안에서 200번대의 상점들을 찾아보면 되는데요. 여기저기에서 "향초 재료"를 판매하는 가게들을 볼 수 있답니다.


기본적으로 향초의 재료가 되는 왁스와 향을 담고 있는 에센스 오일, 그리고 향초를 담을 수 있는 병에, 심지까지 향초를 만드는데 필요한 모든 재료를 구할 수 있답니다.





"향초뿐만 아니라, 디퓨저를 만드는데 필요한 재료를 구입할 수 있기도 합니다."


향초뿐만 아니라 디퓨저를 만드는데 필요한 재료를 구입할 수 있기도 하답니다. 그리고 다양한 향을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어서, 향초를 사랑하시는 분들이라면 사실 이렇게 직접 만들어서 사용하는 것도 나쁘지 않지요. 그만큼 저렴한 가격에 엄청나게 많은 향초를 만들어 낼 수 있으니 말이죠.




"방산시장 영업시간"


방산시장은 시장인지라 일찍 문을 닫기도 한답니다. 영업시간은 평일 기준으로는 9시부터 6시까지, 토요일 기준으로는 9시부터 3시까지라고 하지요. 물론 가게별로 조금씩 다르니 참고사항이랍니다. 그리고 대부분의 가게가 일요일에는 휴무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고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서울 방산시장"


주소 : 서울특별시 중구 을지로 27가길 15

분류 : 시장, 향초, 디퓨저 재료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국내여행/서울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