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19 JUST / ALREADY / YET

#B19 JUST / ALREADY / YET


#B19 JUST / ALREADY / YET


이번에는 시간을 묘사할 때 도움이 되는 3가지 부사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할 것입니다. 바로 "JUST / ALREADY / YET"이라는 부사입니다. 이는 "BASIC GRAMMAR IN USE"를 기준으로는 "UNIT 20"에 해당하는 내용이랍니다.


위의 세 표현은 모두 "현재 완료" 시제와 "과거 시제" 모두에서 잘 사용될 수 있습니다.



# JUST = 지금 막


우선 "JUST"라는 부사를 살펴보면, 사실 JUST는 여러 가지 상황에서 사용되며 여러 가지 의미를 부여합니다. 하지만, 특별히 시간에 관련된 경우에는 "지금 막"이라는 의미로 볼 수 있지요.


영어로는 "A SHORT TIME AGO"라고 설명이 되는데요. "아주 조금 전에"라는 의미를 문장에 부여하는 단어이지요. 그리고 그 쓰이는 위치는 주로 "BE 동사의 뒤"에 "일반동사의 앞"에 위치한답니다.


"They have just arrived here." / "They just arrived here." (그들은 여기에 지금 막 도착했다.)

"I have just had dinner." / "I just had dinner." (나는 지금 막 저녁을 먹었다.)


# ALREADY = 이미


"ALREADY"라는 표현은 "이미"라는 의미를 부여하는 성분이랍니다. 영어로는 "BEFORE YOU EXPECTED"라는 말로 설명해볼 수 있답니다. 이 표현도 역시 "BE 동사 뒤" 혹은 "일반동사의 앞"에 위치하지요.


"They have already arrived." / "They already arrived." (그들은 이미 도착했다.)

"They have already gone to bed." / "They already went to bed." (그들은 이미 잠자러 갔다.)



# YET = 아직


마지막으로 "YET"은 "아직"이라는 의미로 사용됩니다. 그 의미 자체가 부정적이기에, 이 표현은 "부정문"과 사용된답니다. 이 문장 성분의 특징은 주로 "문장 끝"에 위치한다는 것이 앞에서 살펴본 "JUST / ALREADY"와 다른 점이라고 할 수 있지요.


"They haven't arrived yet." / "They didn't arrive yet." (그들은 아직 안 왔다.)

"I haven't told him yet." / "I didn't tell him yet." (나는 그에게 아직 이야기하지 않았다.)


위와 같이 부정문에서 사용되는 편인데요. 하지만, 의문문에서도 사용이 가능하답니다. 아래와 같이 사용이 되지요.


"Have they arrived yet?" / "Did they arrive yet?" (그들이 아직 안 왔니?)

"Has she started her new job yet?" / "Did she start her new job yet?" (그녀가 아직 새로운 일을 시작 안 했니?)


여기까지, "JUST / ALREADY / YET"이라는 표현에 대해서 한 번 살펴보았습니다. 위의 내용은 "BASIC GRAMMAR IN USE"를 기준으로는 "UNIT 20"에 해당하는 내용입니다.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영어 공부/BASIC GRAMMAR IN USE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