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Voc - 단어 암기 프로그램

ProVoc - 단어 암기 프로그램


ProVoc - 단어 암기 프로그램


ProVoc이라는 프로그램입니다. 단어부분의 영어삼매경 정도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물론 발음듣기를 선택하면 발음도 들을 수 있더군요.


실행을 해서, 외울 영어단어를 직접 작성하고요.
(물론 다른 사람이 만든 것을 받아서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작성한 단어들을 잘 외웠나 테스트 해볼 수 있습니다. (사실 이렇게 하면서 외우는 거지요.)
한영으로 나오게 할 수도 있고,


이렇게 영한으로 나오게 할 수도 있습니다.


테스트가 끝나면 이렇게 결과도 보여줍니다, 그리고 틀린 단어는 다시 풀어볼 수도 있구요.


그리고 이번에는 쓰기 테스트, 철자를 정확히 암기했는지 알아볼 수도 있겠죠?



아무래도 엄청난 양의 단어를 외워야 하는 요즘,
유용한 프로그램이 될 것 같습니다.
단어장이 이제는 넘쳐서 제가 컨트롤 할 수 있을 정도의 분량이 아니거든요.

+ 여기까지가 기존 08년 11월에 포스팅 했던 내용이구요. 몇가지 참고할 사항을 추가하도록 하겠습니다.

에디트 창을 보시면, Difficulty와 Last Answered사이에 색깔이 있는게 보일겁니다. (파란색으로 체크해둔 부분)

단어의 품사 또는 난이도를 설정할 수 있는 부분입니다.

품사를 설정을 해두게 되면 같은 품사끼리의 단어만 보기에 나오기 때문에, 단어 모양을 보고 품사로 끼워맞추는 걸 할 수 없게 됩니다. -.-;
(레이블 설정 해두시는 걸 추천합니다.)

그리고 빨간색으로 체크해둔 부분은, 난이도 항목인데 최초 작성시 난이도는 거의 가득차게 됩니다... 하지만 문제를 계속 풀어나가면서 자꾸 맞춰나가게되면 난이도가 점점 줄어드는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여태까지 공부한 기록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종류는 총 4가지, 테스트별, 일별, 주별, 월별로 나누어서 학습한량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밑의 그림을 참조하시면 됩니다.



공식 배포 사이트 링크를 걸어두도록 하겠습니다.
아래의 링크를 클릭하면 이동합니다.

<공식 배포 사이트 바로가기>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휴지통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