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24 BE GOING TO "~할 거야"

#B24 BE GOING TO "~할 거야"


#B24 BE GOING TO "~할 거야"


계속해서 미래를 이야기하는 3가지 방법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앞에서 영어로 미래를 이야기하는 3가지 방법에 대해서 정리를 해보았는데요. 아래와 같이 나누어볼 수 있었습니다.


1. BE -ING

2. BE GOING TO

3. WILL


이번에는 이러한 3가지 방법 중에서 2번째 방법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바로 "BE GOING TO" 형태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볼 것입니다.



# BE GOING TO 동사원형 = 일어날 조짐이 있거나 무언가 예측이 되는 미래에 대해서 쓰이는 형태


1번 "BE -ING"의 형태가 거의 99% 확정된 공적인 약속이나 만남 같은 것을 가리키는데 쓰이는 편이었다면, "BE GOING TO"의 경우에는 그것보다는 조금 가벼운 상황에서 사용합니다.


가까운 미래에 내가 무엇을 하려고 한다거나, 어떤 일이 벌어질 것이 예측이 되는 경우에 사용하는 형태라고 할 수 있지요. 우선 먼저 "가까운 미래에 무언가를 하려는 것"에 대해서 쓰이는 문장들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I am going to buy a book tomorrow." (내일 책 한 권을 살 겁니다.)

"She is going to buy a car." (그녀는 차를 사려고 한다.)

"I am not going to have breakfast this morning." (나는 오늘 아침을 먹지 않을 것입니다.)

"Are you going to invite Julian to your party?" (너 줄리안을 파티에 초대할 거니?)


이렇게, 약속보다는 가벼운 미래의 어떤 것에 대해서 이야기를 하는 경우에 사용하는 형태랍니다.



# 가까운 미래에 다가올 무언가가 예측이 되는 경우에도 쓰이는 BE GOING TO


위에서도 잠깐 언급을 하기도 했지만, "BE GOING TO"의 경우에는 가까운 미래에 다가올 무언가 예측이 되는 경우에도 사용이 되기도 합니다. 하늘을 보니 먹구름이 가득 껴서 비가 올 것 같은 경우가 예가 될 수 있을 것입니다.


"Look at the sky! It's going to rain." (하늘을 봐! 비가 올 것 같아.)

"It's 9 o'clock and I am not ready. I am going to be late." (지금 9시인데 아직 난 준비가 안됐어. 난 아마 늦을 거야.)


이렇게, 무언가 가까운 미래에 예측이 되는 행동에 대해서 묘사를 하는 경우에 사용되기도 하는 형태이지요. 여기까지, "BE GOING TO"의 형태에 대해서 한 번 살펴보았습니다. 이는 "BASIC GRAMMAR IN USE"를 기준으로 "UNIT 27"에 해당되는 내용입니다.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영어 공부/BASIC GRAMMAR IN USE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