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37 LET'S "합시다"

#B37 LET'S "합시다"


#B37 LET'S "합시다"


우리말에서도 간혹 이렇게 이야기하기도 합니다. 어떠한 제안을 할 때, "~합시다."라고 표현하는 것이지요. 이렇게 "~합시다"와 비슷한 말을 영어에서도 찾아볼 수 있답니다. 바로 "LET'S 동사원형"의 형태로 사용하는 패턴이지요.



# LET'S = LET US = ~합시다.


"LET'S"라는 형태는 "LET US"의 축약형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그 의미는 바로 "~합시다."정도로 볼 수 있는 것이지요. 그래서 특별히 다 같이 함께 무언가를 하자고 제안하는 경우에 사용될 수 있는 표현입니다.


이렇게, "~합시다"라고 하는 말이 있다면, "~하지 맙시다"라는 내용에 해당하는 말도 있을 것입니다. 그것은 "LET'S NOT"이라는 형태로 만들어 볼 수 있지요.


그래서, 두 가지를 정리해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긍정문 : LET'S 동사원형 (BASE FORM) = ~합시다.

부정문 : LET'S NOT + 동사원형 = ~하지 맙시다.


이러한 내용을 가지고 문장을 만들어 보면 아래와 같은 문장을 살펴볼 수 있을 것입니다.



"It's a nice day. Let's go out." (날씨가 좋네요. 밖으로 나갑시다.)

"Come on! Let's dance!" (함께 춤춰요.)

"Are you ready? Let's go!" (준비됐어요? 그럼 갑시다.)

"It's cold. Let's not go out." (추워요. 밖에 나가지 맙시다.)

"Let's not have fish for dinner. Let's have chicken." (저녁으로 생선을 먹지 맙시다. 치킨을 먹습시다.)


이렇게, "LET'S"를 이용해서 "~합시다" 혹은 "LET'S NOT"이라는 표현을 사용해서 "~하지 맙시다."라는 표현을 만들어 볼 수 있답니다. 여기까지, "BASIC GRAMMAR IN USE"를 기준으로 "UJNIT 37 - B/C"에 해당하는 내용이었습니다.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영어 공부/BASIC GRAMMAR IN USE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