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44 영어의 부정문 복습

#B44 영어의 부정문 복습


#B44 영어의 부정문 복습


사실, 이 부분은 이미 우리가 아주 초반에 "BE 동사군"과 "일반동사군"의 차이점에 대해서 살펴보면서, 이미 살펴본 내용입니다. 하지만, 너무 오래전에 공부했던 부분이라 혹시나 그 부분을 잊어버렸을까 봐 "BASIC GRAMMAR IN USE"에서는 무려 2장을 할애해서 다시 이야기를 하고 있는 모습이지요.


바로 "UNIT 44 - 45"에서 각각 다루고 있는 부분이 바로 "부정문 만들기"와 "의문문 만들기"에 관한 내용이랍니다.



# 부정문 만들기


앞에서 우리는 이 부분을 "BE 동사군"과 "일반동사"군을 나누어서 살펴보았습니다. 그래서 그 내용을 정리해보면 아래와 같이 볼 수 있지요.


BE 동사 군의 부정문 : BE + NOT

일반 동사 군의 부정문 : DO(DOES) + NOT + V


앞에서 우리는 이렇게 부정문을 만들 수 있다는 것을 살펴보았습니다. 그럼, 문장에서 어떻게 쓰이는지 다시 한번 살펴보도록 하지요. 우선 먼저 "BE 동사군"에 속하는 문장부터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I am not tired." (나는 피곤하지 않습니다.)

"They are not here." (그들은 여기 없습니다.)

"I haven't finished my work." (나는 일을 아직 끝내지 못했습니다.)

"Eric can't drive." (에릭은 운전을 못한다.)

"I couldn't sleep last night." (나는 어젯밤에 잠을 못 잤다.)

"They must not have a car." (그들은 차가 없음이 틀림없다.)



그럼 이제 일반동사의 경우를 살펴보도록 하지요.


"I don't want to go out." (나는 나가고 싶지 않다.)

"They don't work hard." (그들은 열심히 일하지 않습니다.)

"My father does not like his job." (우리 아버지는 자신의 직업을 좋아하지 않습니다.)

"We didn't play tennis." (우리는 테니스를 치지 않았다.)

"Daniel didn't have dinner with us." (다니엘은 우리와 식사를 하지 않았다.)


위와 같은 패턴으로 쓰이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는 "DO"가 동사로 쓰인 경우에도 마찬가지로 적용됩니다. 아래와 같이 말이죠.


"Don't do anything." (아무것도 하지 마.)

"I didn't do what you said." (나는 네가 말한 것을 하지 않았다.)


여기까지, "부정문 만들기"에 대해서 복습을 해보았습니다. "의문문 만들기"에 대해서는 글이 길어지는 관계로 다음 글에서 다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BASIC GRAMMAR IN USE"를 기준으로 "UNIT 44"에 해당하는 내용이었습니다.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영어 공부/BASIC GRAMMAR IN USE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