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52 의문문 "DO YOU KNOW IF/WHETHER"

#B52 의문문 "DO YOU KNOW IF/WHETHER"


#B52 의문문 "DO YOU KNOW IF/WHETHER"


이번에도 계속해서 이어지는 "의문문"에 관한 내용입니다. 이번에는 우리말에서 "~인지 아닌지" 잘 모르겠는 경우에 사용할 수 있는 영어 표현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볼 것입니다.


바로 앞에서 살펴본 "DO YOU KNOW"와 "I DON'T KNOW" 패턴의 연장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조금 차이점이 있는 내용인지라 따로 떼서 이렇게 이야기를 하고 있답니다.



# DO YOU KNOW IF S + V? = 당신은 주어 + 동사한 지에 대해서 아나요?


우선 먼저 질문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렇게 "당신은 ~인지 아나요"에 대한 질문을 만드는 경우에는 이렇게 "DO YOU KNOW IF 주어 + 동사?"의 패턴을 살펴볼 수 있습니다.


그래서 이 내용을 가지고 문장을 살펴보면 아래와 같지요.


"Do you know if he is at home?" (당신은 혹시 그가 집에 있는지 아나요?)

"Do you know if they have left yet?" (당신은 혹시 그들이 이미 떠났는지 아나요?)

"Do you know if Julian can swim?" (당신은 혹시 줄리안이 수영할 수 있는지 아나요?)


이렇게, "~인지 아닌지" 잘 모르는 애매한 상황에서 위와 같은 질문을 만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위에서 "IF"가 들어가는 자리에는 "IF" 대신에 "WHETHER"를 사용해도 같은 의미를 만들 수 있지요.



# I DON'T KNOW IF/WHETHER 주어 + 동사 = 주어 동사인지 아닌지 잘 모르겠다.


이렇게, 꼭 질문뿐만 아니라, 평서문에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I DON'T KNOW IF 주어 + 동사"라는 패턴은 "주어 + 동사인지 아닌지 모르겠다."는 의미로 사용되는 표현이지요.


문장에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I don't know if they live near here." (나는 그들이 이 근처에 사는지 아닌지 잘 모르겠다.)

"I don't know whether anyone saw you." (나는 누가 당신을 본 것인지 아닌지 잘 모르겠다.)

"I don't know whether he is married." (나는 그가 결혼을 했는지 안 했는지 모르겠다.)


이렇게, 문장 속에서 쓰일 수 있답니다. 여기까지, "애매한 경우"에 하는 질문 "IF / WHETHER"를 사용해서 만들 수 있다는 내용에 대해서 살펴보았습니다. 이 내용은 "BASIC GRAMMAR IN USE"를 기준으로 "UNIT 50 - C"에 해당하는 내용이었습니다.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영어 공부/BASIC GRAMMAR IN USE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