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67 대명사 소유격 WHOSE

#B67 대명사 소유격 WHOSE


#B67 대명사 소유격 WHOSE


"WHOSE"를 보면 대부분이 "관계대명사"를 떠올릴 것입니다. 관계 대명사에는 "WHO / WHICH / THAT / WHOSE" 등이 있지요. 하지만, 여기에서는 WHOSE가 관계대명사로 사용되는 것이 아니라, 소유격을 의미하는 대명사로 쓰이는 경우를 살펴볼 것입니다. 주로 의문사에서 사용되는 쓰임을 살펴볼 것이지요.



# 소유격 대명사 WHOSE


WHOSE는 관계 대명사로 주로 쓰이기도 하지만, 의문 부사처럼 쓰이기도 한답니다. 그래서 여기에서 등장한 표현은 바로 "WHOSE IS THIS?"와 같은 내용이지요.


그 의미는 바로 "이거 누구 거야?"라는 의미를 갖는답니다. "WHOSE" 뒤에 특정한 명사를 붙여서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WHOSE BOOK IS THIS?"라고 하면, "이 책 누구 거야?"와 같은 의미를 만들어 내게 되지요.


그래서 "WHOSE"는 "누구의 것?"이라는 의미로 생각을 해보면 될 것입니다. 어려운 내용을 생략하고 이렇게 사용된다는 것을 알면 되는 것이지요.


한 번 문장에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Whose book is this?" (이 책 누구 거야?)

"Whose money is this?" (이 돈 누구 거야?)

"Whose is this?" (이거 누구 거야?)

"Whose shoes are these?" (이 신발 누구 거야?)

"Whose are these?" (이거 누구 거야?)


이렇게, 사용이 될 수 있답니다. 그리고 이때의 대답은, "누구의 것이야."라고 대답을 해야 할 것이니, 앞으로 배울 소유대명사를 사용해보면 될 것입니다. "IT'S MINE." 혹은 "IT'S JULIAN'S."와 같은 대답을 할 수 있을 것이지요. 특별히 복수의 주어에 대해서는 "THEY ARE JULIAN'S."라고 할 수도 있을 것입니다.


여기까지, "WHOSE"에 대해서 한 번 살펴보았습니다. WHOSE가 관계대명사로 사용되는 경우에는 추후에 자세히 살펴보도록 할 것입니다. 여기까지, "BASIC GRAMMAR IN USE"를 기준으로 "UNIT 62 - D"에 해당하는 내용을 한 번 살펴보았습니다.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영어 공부/BASIC GRAMMAR IN USE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