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70 서로서로 "EACH OTHER"

#B70 서로서로 "EACH OTHER"


#B70 서로서로 "EACH OTHER"


영어 표현 중에는 "EACH OTHER"라는 표현이 있습니다. 바로 "서로"라는 의미로 사용되는 표현이랍니다. 누군가 서로 친구인 경우에, "THEY ARE FRIENDS EACH OTHER."와 같은 표현을 사용해볼 수 있는데요.


"BASIC GRAMMAR IN USE"에서, "재귀대명사"와 이 내용을 비교하는 내용으로 "EACH OTHER"이 등장했었답니다.



# -SELF / -SELVES = 재귀대명사 = 앞에서 언급된 것을 대체


앞에서 살펴보았듯이, 재귀대명사의 경우에는 앞에서 언급된 대상을 대체하는 용도로 사용이 되었습니다. 그래서 "거울로 나 자신을 보는 경우"에 "I looked at myself in the mirror."와 같은 표현을 생각해볼 수 있었지요.


하지만, "EACH OTHER"의 경우에는 다른 2개의 대상이 서로 관계가 있는 것을 가리킨답니다.



# EACH OTHER = 서로서로


"EACH OTHER"이 쓰이는 경우를 생각해보면, 거울로 자신의 얼굴을 보고 있는 경우가 아니라, 두 사람이 서로를 바라보고 있는 경우를 생각해볼 수 있을 것입니다. 이러한 경우를 아래와 같이 영어로 표현할 수 있을 것이지요.


"Julian and Sue looked at each other." (줄리안과 수는 서로를 바라봤다.)

"They know each other well." (그들은 서로를 잘 안다.)

"Julian and I live near each other." (우리는 서로 가까운 곳에 산다.)


여기까지, "EACH OTHER"에 대한 표현에 대해서 한 번 살펴보았습니다. 이 내용은 "BASIC GRAMMAR IN USE"를 기준으로 "UNIT 64 - D"에 해당하는 내용이었습니다.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영어 공부/BASIC GRAMMAR IN USE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