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71 'S / OF "소유를 나타내는 표현"

#B71 'S / OF "소유를 나타내는 표현"


#B71 'S / OF "소유를 나타내는 표현"


이번에는 우리가 "~의"라는 의미로 사용하는 표현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책이 있는데, 이 책의 소유자가 "나"인 경우, 앞에서는 "MY"라는 소유격 대명사를 사용해서 문장을 만들어 볼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이렇게 대명사를 사용하지 않고, 사람의 이름이나 다른 어떤 대상을 지칭하는 표현을 사용할 때는 "소유격"을 어떻게 표현할 수 있을까요?


이 경우에는 바로 "'S"를 붙여주는 것으로 활용을 할 수 있기도 하고, "OF"를 사용하는 것으로 표시를 할 수 있기도 합니다. 두 경우는 같은 의미를 갖기는 하지만, 주로 쓰이는 대상이 조금 다르답니다.



# 'S = 사람에 주로 쓰이는 소유의 표현


우선 먼 "'S"라는 표현은 사람을 대상으로 쓰이는 편입니다. "내 친구의 집"이라거나, "줄리안의 책"과 같은 경우를 지칭할 때 쓰이는 것이지요. 위의 경우에는 영어로 각각 "MY FRIENDS'S HOUSE", "JULIAN'S BOOK"과 같이 쓸 수 있답니다.


이렇게 쓰이는 경우를 살펴보도록 하지요.


"I stayed at my sister's house." (나는 내 여동생 집에서 묵었다.)

"Have you met Mr Suzuki's wife?" (스즈키 씨의 부인을 만나본 적이 있나요?)

"Are you going to James's party?" (제임스 파티에 갈거니?)


이렇게, 사용을 해볼 수 있답니다. 그런데, 여기에서도 앞에서 같은 단어가 반복이 되면 중복을 방지하기 위해서 중복된 단어를 생략하기도 합니다. 아래와 같이 말이죠.


"Mi Ja's hair is longer than Megan's." (미자의 머리카락은 메간의 것보다 길다.)

"Whose umbrella is this? It's my mother's." (이 우산 누구 거야? 우리 어머니 거야.)


이렇게, "'S"뒤의 중복되는 단어를 생략해서 표현할 수 있답니다.


# FRIENDS' = S가 붙어서 복수가 되는 단어 뒤에는 "'"만 붙입니다.


재미있는 것은 단어 중에 간혹 복수명사가 되면, "-S"로 끝나는 단어들이 있습니다. 바로 "FRIENDS", "STUDENTS", "PARENTS"와 같은 단어들이 그 예가 될 수 있을 텐데요. 이 경우에는 "'S"로 사용하지 않고, "'"만 붙여준답니다. "S"가 중복해서 나오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서 이렇게 사용하는 것이 아닐까 하지요.


"I visited my friends' house." (내 친구의 집을 방문했다.)

"I used my parents' car." (우리 부모님의 자동차를 사용했다.)



# OF = ~의 (주로 사물/장소 등에 사용합니다.)


앞에서 "'S"는 사람에 주로 사용한다고 살펴보았습니다. 그러면, "사물" 혹은 "장소" 등에 사용하는 표현도 필요할 것인데요. 이 경우에는 주로 "OF"를 사용한답니다. "A OF B"라고 한다면, "B의 A"라고 해석을 하면 될 것이지요.


한 번 문장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Look at the roof of that building." (저 건물의 지붕을 봐.)

"What is the name of this town?" (이 마을의 이름이 무엇이지요?)

"Do you know the cause of the problem?" (당신은 문제의 원인을 아나요?)

"We had to sit in the back of the theatre." (우리는 극장의 뒤쪽에 앉았다.)


이렇게, 사용해볼 수 있답니다. 여기까지, 소유격 이외의 것들에 대해서 "소유"에 관한 이야기를 해야 하는 경우에 사용할 수 있는 "'S"와 "OF"에 대해서 한 번 살펴보았습니다. 이 내용은 "BASIC GRAMMAR IN USE"를 기준으로 "UNIT 65"에 해당하는 내용이었습니다.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영어 공부/BASIC GRAMMAR IN USE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