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80 한정사 SOME/ANY/NOBODY

#B80 한정사 SOME/ANY/NOBODY


#B80 한정사 SOME/ANY/NOBODY


이번에는 앞에서 살펴본 "SOME / ANY / NO"를 접두어처럼 사용하는 내용을 한 번 정리해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할 것입니다.


앞에서, "SOME / ANY / NO"는 모두 뒤에 "THING / BODY / ONE" 등과 결합이 되어서 사용될 수 있다는 내용을 살펴보았습니다. 그리고 그 의미는 각각, "조금 / 전혀 / 전혀"와 같은 의미를 첨가한다고 할 수 있습니다.



# SOME / ANY / NO + BODY / ONE / THING / WHERE


이렇게, "SOME / ANY / NO", 세 가지를 "BODY / ONE", "THING", "WHERE" 등과 조합을 해서 표현을 만들어 낼 수 있습니다.


사람에 대해서 이야기를 하고 싶다면, "ONE" 혹은 "BODY"를 붙이는 것이고요. 어떤 것에 대해서 이야기를 하는 경우에는 "THING", 그리고 장소에 대해서 이야기를 하자면, "WHERE"을 붙여서 만들 수 있는 것이지요.


그럼 조합할 수 있는 단어를 한 번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SOME = 조금

ANY = 전혀

NO = 전혀


ONE/BODY = 사람

THING = 어떤 것

WHERE = 장소


이렇게 단어들을 조합해서 표현을 만들 수 있는 것이지요. 그럼 한 번 조합을 해서 표현을 만들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There is someone at the door." (문에 누군가가 있다.)

"Is there anyone at the door?" (문에 누군가가 있나요?)

"There is no one at the door." (문에 아무도 없다.)

"She said something, but I didn't understand her." (그녀는 무언가 말을 했지만, 무슨 말인지 이해를 못하겠다.)

"Are you doing anything this weekend?" (이번 주말에 무언가 할 건가요?)

"What did you say? Nothing." (무슨 말했나요? 아무것도 안 했어요.)

"His parents live somewhere in Southern California." (그의 부모님은 캘리포니아 남쪽에 산다.)

"Did you go anywhere interesting on vacation?" (휴가 기간에 괜찮은 곳에 다녀왔나요?)

"I don't like this town. There is nowhere to go." (나는 이 마을이 싫어. 갈 곳에 하나도 없어.)


이렇게 조합이 되어서 사용되는 모습을 볼 수 있답니다.


# SOMETHING/ANYTHING + 형용사


그리고 이러한 표현들은 뒤에 "형용사"를 붙여서 사용되기도 합니다. 그 의미는 "형용사 한 어떤 것/장소/사람"이 될 것이지요.


한 번 쓰임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Did you meet anyone interesting at the party?" (당신은 파티에서 흥미로운 사람을 만났나요?)

"Let's go somewhere new." (새로운 곳으로 가자.)

"It's nothing important." (이건 중요한 것이 아냐.)



# SOMETHING/ANYTHING + TO 동사 = ~할 어떤 것


그리고, 위의 표현들은 "TO 부정사"와 조합이 되어서 사용되기도 합니다. 그리고, 그 의미는 바로 "~할 어떤 것"이라는 의미가 된다고 볼 수 있을 것이지요.


한 번 쓰임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I am hungry. I want something to eat." (배고파. 먹을 것이 필요해.)

"He doesn't have anyone to talk to." (그는 말할 사람이 한 명도 없다.)

"There's nowhere to go in this town." (이 마을 안에서는 갈 곳이 하나도 없다.)


여기까지 "SOME/ANY/NO"가 "THING/ONE/WHERE" 등의 표현과 조합이 되어서 사용되는 내용에 대해서 살펴보았습니다. 이 내용은 "BASIC GRAMMAR IN USE"를 기준으로 "UNIT 80"에 해당하는 내용이었습니다.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영어 공부/BASIC GRAMMAR IN USE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