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89 비교급 "MORE THAN"

#B89 비교급 "MORE THAN"


#B89 비교급 "MORE THAN"


앞에서 비교급의 기본 개념에 대해서 한 번 살펴보았습니다. 이번에는 계속해서 비교급에 대해서 조금 더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지요. 비교급은 앞에서처럼, 이렇게 "-ER" 혹은 "MORE"을 붙여서 만들어 볼 수 있는데요.


무언가를 비교한다는 것은 주로 몇 가지를 놓고 비교하는 경우가 잦습니다. 최소한 비교 대상이 2개는 되어야 할 것이지요. 그래서 "A는 B보다 비싸다." 혹은 "A는 B보다 크다."와 같이 두 가지 대상을 놓고 이야기하는 경우가 잦을 것입니다.



# "A IS MORE OOO THAN B" = A는 B 보다 더 ~하다.


그래서 이렇게 "A는 B보다 더 ~하다"는 표현을 영어로 이렇게 "A IS MORE OOO THAN B"와 같이 사용할 수 있답니다. 그리고 여기에서 OOO의 자리에는 형용사 혹은 부사가 들어갈 수 있을 것이지요.


그리고 마찬가지로 "MORE"자리에 들어갈 단어가 "1음절"짜리 단어라면 "-ER" 형의 단어를 쓸 수 있을 것입니다. 한 번 이 내용을 문장에서 살펴보도록 하지요.


"Athens is older than Rome." (아테네는 로마보다 오래되었다.)

"Are oranges more expensive than bananas?" (오렌지는 바나나보다 더 비싼가요?)

"It's easier to call than to write a letter." (글자를 쓰는 것보다 부르는 것이 쉽다.)

"The restaurant is more crowded than usual." (그 식당은 평소보다 더 붐빈다.)


이렇게, 비교대상을 놓고 그것보다 "더 ~한"이라는 의미를 "A IS MORE OOO THAN B"의 형태로 사용할 수 있답니다.


# MORE THAN = ~보다 더 많은 / LESS THAN = ~보다 더 적은


그리고, 마찬가지로 "적은 것"에도 비교급이 적용될 수 있습니다. 많은 것의 비교급은 "더 많은"이라는 의미일 텐데요. 적은 것의 비교급은 "더 적은"이 되겠지요. 이렇게, "더 많다는 것은 "MORE THAN"이 될 것이고, 더 적다는 것은 반대로 "LESS THAN"이 될 것입니다.


한 번 문장에서 살펴보도록 하지요.


"The film was very short. It was less than an hour." (그 영화는 정말 짧았어. 1시간 미만이었어.)

"They've got more money than they need." (그들은 그들이 필요한 돈보다 더 많이 가졌다.)



# 조금 / 많이 등의 내용을 넣어줄 수도 있습니다.


이렇게 비교급에 "조금" 혹은 "많이" 등의 내용을 넣어줄 수도 있습니다. 우리가 학교에서 흔히 "비교급 강조"라는 내용으로 배웠던 내용인데요. "EVEN / STILL / FAR / MUCH / A LOT"과 같은 표현들이 바로 그것입니다.


비교급 표현 앞에 저 단어들을 넣어서, "아주", "굉장히"라는 표현을 넣어줄 수 있지요. 그리고 크게 차이가 나지 않는 경우에는 "A LITTLE"과 같은 표현을 사용할 수도 있답니다.


한 번 문장에서 살펴보도록 하지요.


"Canada is much bigger than France." (캐나다는 프랑스보다 훨씬 더 크다.)

"Emma is a little older than Gary. She is 26 and she is 24." (엠마는 개리보다 조금 더 나이가 많다. 엠마는 26살이고, 개리는 24살이다.)

"The hotel was much more expensive than I expected." (그 호텔은 내가 예상했던 것보다 훨씬 더 비쌌다.)


이렇게, 정도의 차이를 넣어줄 수도 있답니다. "매우", "조금" 등의 내용을 넣어서, 이렇게 격차의 정도를 나타낼 수도 있는 것이지요.


여기까지, "비교급 MORE THAN"의 표현에 대해서 한 번 이야기를 나누어 보았습니다. 여기까지의 내용은 "BASIC GRAMMAR IN USE"를 기준으로 "UNIT 89"에 해당하는 내용이었습니다.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영어 공부/BASIC GRAMMAR IN USE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