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ABC TV, 장애물 돌파 게임 "WIPEOUT"

미국 ABC TV, 장애물 돌파 게임 "WIPEOUT"


미국 ABC TV, 장애물 돌파 게임 "WIPEOUT"


미국의 TV 채널 중의 하나인 "ABC"에서는 미리 만들어 놓은 장애물을 통과하는 게임이 있습니다. 바로 "WIPEOUT"이라는 이름을 가진 미국의 "TV" 프로그램이지요.


이 프로그램의 이름인 "WIPEOUT"에서 이 프로그램의 목적을 유추해볼 수 있는데요. "WIPEOUT"이란 "완패", "서프보드에서 나가떨어지기"와 같은 의미로 사용이 된답니다. 그래서, 장애물 통과 게임에 도전하는 사람들이 미션에 실패하는 모습을 재미있게 촬영하는 게 목적인 프로그램이라고 할 수 있지요.



"장애물에 도전하는 일반인 선수들, 게임에서 우승하면 6천만 원의 상금이 주어진다."


이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사람들은 "일반인"들이랍니다. 우리나라에서는 이러한 프로그램에 주로 "연예인"들이 참여하는 편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해외에서 방영되는 이러한 장애물 돌파 프로그램은 일반인들에게도 문이 열려있는 것이 특징이라고 할 수 있답니다.


우리나라도 과거에는 이렇게 일반인들이 참여해서 상금을 걸고 장애물을 돌파하는 게임을 했던 것으로 기억을 하는데요. 요즘에는 이런 비슷한 프로그램이 거의 사라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한 번에 24명이 참가하는 게임"


"WIPEOUT"이라는 게임에서는 한 번에 "24명"의 참가자가 참여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게임은 총 4라운드로 진행이 되는데요. 1라운드에서 12며이 탈락하고, 2라운드에서 6명이 탈락, 3라운드에서 2명이 추가로 더 탈락해서, 4라운드에서는 살아남은 4명의 선수가 우승자를 가리는 형태의 프로그램이라고 합니다.


마지막 라운드에서는 4명의 선수 중에서 가장 빠른 기록을 보유한 선수가 우승 상금을 거머쥐는 프로그램이라고 하지요.


게임의 난이도는 쉽지 않은 편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그래서, 이 프로그램의 실질적인 주요 장면은 참여자들이 "장애물"을 극복하지 못하는 장면이라고 할 수 있답니다. 그래서, 온라인에서 "WIPEOUT"이라고 치면, 하이라이트 장면을 쉽게 찾아볼 수 있기도 하지요.


△ WIPEOUT 실패 장면 모음 영상


"XBOX 게임으로 발매되기도 했다는 WIPEOUT"


이러한 프로그램의 인기에 이 프로그램과 같은 콘셉트의 게임이 "XBOX"의 게임으로 등장하기도 했다고 합니다. 그래서 아마도 가족끼리 옹기종기 모여서 이 게임을 함께 즐길 수 있기도 하겠지요.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엔터테인먼트/영상 & 공연 리뷰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