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블로그 리모델링

2018 블로그 리모델링


2018 블로그 리모델링


안녕하세요. 소인배닷컴입니다. 2017년에 이어서 2018년에도 계속해서 블로그 리모델링은 진행이 되고 있습니다. 2017년에는 우선 맛집에 관한 내용의 글을 새롭게 작성하고 정리를 하는 시간을 중점적으로 가졌습니다. 그 결과로 300개가 넘는 식당과 카페에 대한 정보를 한 지도에서 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동시에, 나름 미슐링 가이드처럼, 점수를 매기기도 하면서 용도에 맞는 식당을 추천할 수 있도록 개편을 했습니다.



"계속해서 이어지는 소인배닷컴 리모델링"


원래의 계획은 2017년에 맛집과 여행지에 대한 글을 모두 새롭게 개편해서 업데이트를 하려고 했는데요. 여행지에 대한 내용은 쉬엄쉬엄 진행하려고 합니다.


그 이전에, 상식적인 내용과 인터넷에서 떠돌아다니는 재미있는 사건이나 영상에 관한 내용을 한 곳에 모아 보는 글을 작성하고 있지요. 그다지 중요하지 않고, 몰라도 되지만 그냥 넘어가기에는 아쉬운 장면이나 사건 등을 모아 보는 시간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런 부분이 어쩌면 "소인배닷컴"에서 볼 수 있는 전형적인 글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이기도 하고, 이름과 잘 맞아떨어지는 콘텐츠가 아닐까 하는 생각을 하기도 하지요.



"이전에 작성한 오래된 글을 새롭게 개편하는 작업을 진행 중입니다."


그래서 이미 이전에 작성된 글을 바탕으로 새롭게 글을 작성하기도 하고, 상황에 따라서는 기존의 글을 조금 수정해서 업데이트하는 작업을 하고 있기도 합니다.


과거 온라인 환경에서 쓰인 글을 지금의 온라인 환경에서 보니, 글이 조금 깨지기도 하고, 불편하게 보이는 부분이 있어서 이런 부분들을 수정하고 보완하는 시간을 가지고 있는 것이지요. 그리고 동시에 그래픽적인 부분도 추가하고 있기도 합니다.


그다지 쓸모없는 지식과 사건을 다루는 글이지만, 나름의 퀄리티를 유지해보려고 노력하고 있는 것이지요. 이 모든 작업은 업무를 마치고, 퇴근을 한 뒤에 하거나, 주말에 쉬는 시간에 하다 보니 시간이 제법 오래 걸린다는 문제점이 있기도 합니다. 그래도 나름 열심히 부지런히 움직여야겠지요.



"여전히 2018년에도 새로운 콘텐츠 작성은 계속됩니다."


이렇게, 기존의 글을 가지고 업데이트하는 내용도 제법 있지만, 새로운 내용을 가지고 콘텐츠를 작성하는 것 역시도 물론 계속됩니다. 새로운 사건과 정보를 다루는 것 역시도 중요할 것이니까요. 2018년에도 나름 열심히 하고 있는 소인배닷컴이랍니다.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작가의 말/블로그 소식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