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기차 다큐 "출발! 일본 기차여행"

일본 기차 다큐 "출발! 일본 기차여행"


일본 기차 다큐 "출발! 일본 기차여행"


기차 여행만이 가지는 독특한 매력이 있습니다. 이미 정해진 선로 위를 달리면서 덜컹덜컹 기차만이 가진 특유의 소리와 창밖으로 펼쳐지는 멋진 풍경이 우리를 매혹시키기도 하지요.


그래서 다른 여행에 비해서 기차 여행이 가지는 독특하고 특별한 느낌을 지우기가 힘들 것입니다. 제법 오래된 다큐멘터리 중에는 "출발! 일본 기차 여행"이라는 제목의 다큐멘터리가 있습니다. 일본의 기차 노선에 대해서 차분하게 소개하는 영상인 것이지요.



"일본의 기차와 노선에 대해서 소개하는, 출발! 일본 기차 여행"


일본은 철도기술이 특별히 발달한 국가라고 할 수 있고, 제법 넓은 영토를 지니고 있기도 해서, 다양한 철도 노선을 볼 수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이 다큐멘터리 영상에서는 일본의 철도 노선에 대해서 차분하게 소개를 하고 있지요.


철도에 대해서 소개를 하기도 하고, 노선과 곳곳에 숨어있는 역들에 대해서도 이야기를 하기도 합니다. 그리고 특정한 장소에서 볼 수 있는 특별한 온천, 혹은 먹거리 등도 함께 소개하고 있는 영상이기도 하지요.



"제법 오래된 영상, 과거의 철도에 대해서 볼 수 있는 좋은 자료"


이 영상은 상당히 오래된 영상입니다. 채널 J라는 채널을 통해서 우리나라에 방영된 시기가 2007년이었으니, 한참 이전에 만들어진 영상일 가능성이 높지요.


이 영상은 과거 일본의 모습을 담고 있기도 합니다. 제법 낡은 기차 노선을 영상으로 담고 있기도 하지요. 그래서 어찌 보면, 과거의 추억을 공유할 수 있는 좋은 자료이기도 합니다.



"13편으로 이루어진 프로그램"


이 프로그램은 총 13편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그리고 이 프로그램의 일본어 원제목은 "出発進行!全国ローカル線巡礼"이라고 하지요. 각각의 편에서는 일본의 철도 노선에 대해서 이야기를 하는데요. 오래된 프로그램답게 오래된 철도에서 볼 수 있는 독특한 것들을 볼 수 있기도 하답니다.


이제는 구경조차 하기 힘든 "증기기관차"가 달리는 모습을 볼 수 있기도 하고, 아프트식 철도, 태블릿 교환, 무인역, 스위치백 선로, 기념 스태프 등등, 철도에 대한 다양한 내용을 접할 수 있는 유익한 자료이기도 하지요.



"편안하게 감상할 수 있는 프로그램"


이 프로그램은 다큐멘터리답게 아주 차분하게, 주제에 맞는 내용을 설명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여기에 철도가 갖는 특별한 기분을 더해서, 영상을 보고 있으면 마치 철도 여행을 하고 있는 것 같은 느낌을 받게 되기도 하지요.


그래서, 특별히 자극적이지 않은, 편안한 영상을 보면서 쉬고 싶을 때, 한 번씩 보면 좋은 프로그램이기도 할 것입니다.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엔터테인먼트/영상 & 공연 리뷰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