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쿄 시나가와 함박스테이크 "츠바메 그릴"

도쿄 시나가와 함박스테이크 "츠바메 그릴"


도쿄 시나가와 함박스테이크 "츠바메 그릴"


일본 나리타 공항에서 호텔이 있는 시나가와로 이동을 했습니다. 나리타 공항에서 약 1시간 10분 정도 열차를 타고 달리니 시나가와역에 도착할 수 있었는데요. 도쿄의 중심가 중의 한 곳으로 처음 발을 디디게 된 순간이었습니다.


하지만, 이미 시간은 4시가 훌쩍 넘은 시각이 되었는데요. 우리나라에서 출발하면서 아침도 제대로 못 먹은 상황이고, 점심도 시간이 맞지 않아서 거른 상황이었으니, 시나가와역에 도착하자마자 바로 식당을 찾았습니다.



"도쿄 시나가와역 근처에 있는 함박스테이크 집, 츠바메 그릴"


시나가와역의 위치는 다른 도쿄의 중심가와도 가까운 곳인데요. 그래서 도쿄의 다른 곳으로 이동하기는 좋은 곳이지만, 아쉬운 점이 있다면 주변에 상권이 그다지 발달하지 않은 듯한 모습이었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주변에 늦은 시각까지 문을 연 가게들을 찾기가 힘들었습니다.


그래서, 사실 시나가와역에서 먹을만한 음식을 찾았는데, 많은 곳이 나오지는 않았고, 조금 가볼만해 보이는 곳이 바로 "함박 스테이크"집이었습니다.




"1930년부터 운영되고 있는 일본식 양식 레스토랑"


츠바메 그릴이라는 식당은 1930년에 개업해서 지금까지 이어지고 있는 일본식 양식 레스토랑입니다. 그래서 건물 밖에서 보아도 "SINCE 1930"이라는 문구가 보이는데요. 재미있는 것은 시나가와에 있는 지점인데도 건물에는 "긴자(GINZA)"라는 문구가 쓰여있다는 점입니다.


그래서 간판만 보면 긴자가 본점이고 시나가와에 있는 매장은 지점이라고 생각할 수 있는데요. 실제로는 시나가와에 있는 이 곳이 본점이라고 합니다. 1930년 개업을 할 때 최초의 점포를 신바시에 차렸기에 "긴자"라고 쓰여있는 것일 뿐이라고 하지요. 지금은 도쿄에 23개의 점포가 있는 일종의 프랜차이즈 매장이라고 볼 수 있는데요. 이 곳이 바로 "본점"이라고 합니다.





"츠바메라는 이름은 신바시 역에 정차하던 특급 열차의 이름에서 따온 것"


가게의 이름인 "츠바메"는 과거 신바시 역에 정차하던 특급 열차 "츠바메"에서 따온 것이라고 하는데요. 지금은 신바시 역에서 볼 수도 없고, 노선 자체가 사라졌다고 하지요.



"3층의 건물로 이루어진 일본식 레스토랑"


츠바메 본점이 이 곳이기에 규모가 제법 큰 편이기도 했습니다. 레스토랑은 총 3층으로 이루어져 있었는데요. 입장을 하고 저희는 2층으로 자리를 옮겼습니다. 식당에 도착한 시각은 거의 4시 30분 정도였는데요. 다행히 기다리는 시간은 없었습니다. 하지만, 4시 30분 정도면 일반적인 식사 시간은 아님에도 불구하고, 매장에 손님들이 제법 많이 있었답니다.





"햄버거 스테이크가 주력 메뉴"


츠바메에서 주력으로 판매하고 있는 음식은 바로 "햄버거 스테이크"인데요. 그래서 저희는 특별히 고민을 하지 않고, 기본 메뉴라고 할 수 있는 "햄버거 스테이크" 메뉴를 주문했습니다. 저희가 주문한 메뉴는 "그릴 츠바메 햄버거 스테이크"라는 메뉴였는데요. 가격은 1320엔이었습니다. 한화로는 약 13,000원 정도였지요.


그리고, 참고해야 할 점이 있다면, 공깃밥은 따로 주문을 해야 한다는 점이었습니다. 밥, 빵, 토스트가 있었는데요. 저희는 밥을 추가로 주문했습니다. 밥 추가에는 200엔이 들었는데요. 그래서 총 1520엔이 들었습니다. 한 끼 식사에 약 15,000원 정도를 지출한 셈이었지요.




"쿠킹포일에 싸여 나오는 햄버거 스테이크"


조금 기다리니 메인 메뉴가 등장했는데요. 독특하게도 쿠킹포일에 "햄버거 스테이크"가 싸여서 나오는 모습이었습니다. 쿠킹포일을 칼로 잘라서 열어서 먹는 형태였는데요. 재미있는 발상이었습니다.


햄버거 스테이크 옆에는 조그마한 고기 조각들도 있었는데요. 스테이크와 함께 같이 곁들여서 먹기 좋았습니다. 그리고 옆에 있는 감자 역시도 잘 조화가 되었지요.


일본에 도착해서 처음으로 먹은 제대로 된 한 끼 식사였는데요. 덕분에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일본, 도쿄 시나가와 츠바메 그릴 본점"


영업시간 : 11:30 - 22:30 (일-목)

전화번호 : 03-3441-0121

주소 : 4 Chome-10-26 Takanawa, Minato-ku, Tōkyō-to 108-0074, Japan

홈페이지 : https://www.tsubame-grill.co.jp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해외여행/일본 동부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