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쿄 오다이바 "다이버시티"

도쿄 오다이바 "다이버시티"


도쿄 오다이바 "다이버시티"


도쿄의 오다이바는 이제는 도쿄를 관광함에 있어서 제외할 수가 없는 곳이 되었다고 할 수 있을 정도로 도쿄 여행에서 많은 부분을 차지하는 곳이 아닐까 합니다. 그다지 넓지 않은 공간이면서도 너무 좁지도 않은 오다이바 안에서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는 곳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이니 말이죠.



"오다이바에서 만나볼 수 있는 다양한 볼거리"


오다이바에서는 다양한 볼거리들이 기다리고 있답니다. 비너스포트와 도요타 박불관을 비롯해서, 실물 크기의 건담과 자유의 여신상 등을 볼 수 있는 곳이기도 하지요.


그중에서도 특히 실물 크기의 건담은 오다이바에서도 "다이버시티"라는 건물 주변에서 볼 수 있답니다. 바로 다이버시티의 건물 뒤편에 있는 뒤뜰에서 실물 크기의 건담을 볼 수 있지요.












"다이버시티(DIVERCITY), 다양한 것들을 볼 수 있는 도시?"


아무튼, 건담과 다른 이야기에 대해서는 이미 다른 글을 통해서 살펴보았으니, 그 내용이 궁금하신 분들은 위의 링크를 따라서 들어가 보시면 될 것입니다. 이번에는 별 내용은 아니지만, 10층 규모로 이루어진 다이버시티는 어떤 분위기의 공간인지에 대해서 한 번 살펴보도록 하지요.


다이버시티는 간단하게 말하면 상업공간이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우리나라에 있는 영등포 타임스퀘어와 비슷한 느낌의 건물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그래서 건물 안에서는 다양한 가게들을 찾아볼 수 있기도 하고, 음식점을 만나볼 수 있기도 합니다. 동시에 오락실이나 건담 베이스와 같은 엔터테인먼트를 담당하는 곳이 있기도 하지요.


그래서 말 그대로 "다양성"을 의미하는 영어 단어인 "DIVERSITY"에서 나온 "DIVERCITY"라는 이름과 잘 맞아떨어지는 곳이라고도 할 수 있을 것입니다.







△ 10층 옥상에서 바라본 경치


"10층 건물 옥상에는 스케이트 보드장이 있기도 하다."


조금 뜬금없기도 하지만 건물 10층 꼭대기 옥상으로 올라가면, 스케이트 보드장이 있기도 했습니다. 제법 늦은 시각임에도 불구하고 스케이트보드를 즐기고 있는 학생들을 만나볼 수 있기도 했는데요. 사실, 저는 옥상에서 바깥을 바라보는 경치를 기대하고 올라간 것인데, 기대했던 경치는 잘 보지 못하고 뜬금없는 스케이트 보드장을 보게 되었습니다.


다이버시티 건물 옥상에 올라가서 도쿄의 야경을 한 번 감상해보려고 했는데, 철장이 쳐져있어서 생각보다 멋진 야경이 잘 나오지 않아서 아쉬웠습니다. 그리고 옥상에 올라가면 실물 크기의 건담을 위에서 내려다볼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을 했었는데요. 옥상에서 건담이 보이지 않아서 조금 당황스럽기도 했습니다.


아무튼, 다이버시티는 오다이바의 대표적인 쇼핑몰 중의 하나라고 할 수 있을 텐데요. 다양한 것들을 많이 담고 있는 재미있는 공간이 아닐까 합니다. 사실, 실물 크기의 건담을 보유하고 있는 것 하나만으로도 충분히 방문해볼 만한 가치가 있는 곳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든답니다.


"일본 도쿄 오다이바, 다이버시티(DIVERCITY)"


주소 : 1 Chome-1-10 Aomi, Koto, Tokyo 135-0064, Japan

전화번호 : +81 3-6380-7800

영업시간 : 10:00 - 21:00

홈페이지 : http://www.divercity-tokyo.com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해외여행/일본 동부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