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 DDP “카카오프렌즈샵”

동대문 DDP “카카오프렌즈샵”


동대문 DDP “카카오프렌즈샵”


요즘에는 곳곳에서 라인 메신저나 카카오톡 메신저에서 볼 수 있는 캐릭터를 판매하는 가게를 볼 수 있습니다. 네이버 라인의 경우에는 “라인 프렌즈”라는 이름의 매장으로 영업을 하고 있고, 카카오톡의 경우에는 “카카오 프렌즈샵”이라는 이름으로 영업을 하고 있답니다.


이번에 우연한 기회로 인해서 오랜만에 동대문 역사문화공원에 있는 “DDP”를 한 번 방문해보게 되었습니다. 오랜만에 DDP를 방문해보니 감회가 새로웠는데요. 이 곳에서도 “카카오 프렌즈샵”을 볼 수 있었습니다.



“동대문 DDP에서 볼 수 있는 카카오프렌즈샵”


동대문 “DDP”에서 카카오프렌즈샵을 찾을 수 있었습니다. 바로 지하철과 이어지는 문에서 그리 멀지 않은 곳에서 매장을 찾을 수 있었는데요.


층으로는 아마도 지하 2층으로 지정되어 있는 곳이었는데요. 실제로는 “지상”에 있는 층이기도 했습니다. 그만큼 DDP가 복잡하게 생겨서 정확하게 설명을 하기 힘들다고 할 수 있겠네요.







“카카오톡에서 볼 수 있는 다양한 캐릭터 상품을 볼 수 있는 매장”


카카오프렌즈 매장에서는 우리가 매일같이 사용하는 카카오톡 메신저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캐릭터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다양한 캐릭터 상품과 더불어, 생활용품에도 캐릭터를 덧붙여서 재미있는 제품을 만들어 내는 것을 볼 수 있는 곳이지요.


매장은 그리 넓지 않습니다. 다른 “카카오프렌즈” 매장이나 “라인 스토어”의 경우에는 여러 층을 사용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 곳은 1개 층만 사용하고 있는 다소 작은 매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사진 찍기 좋은 캐릭터도 볼 수 있는 곳”


이런 매장에서는 항상 빼놓을 수 없는 것이 있습니다. 바로 사진을 찍기 좋은 장소인데요. 카카오나 라인 등에서 사용하는 “캐릭터”와 함께 인증샷을 남길 수 있는 곳이 이곳에도 역시 있습니다. 그래서, 굳이 물건을 사지 않더라도 사진을 찍기 위해서 방문해도 나쁘지 않은 선택이 될 수 있는 곳이지요. 물론, 매장 직원들이나 카카오 직원들은 이런 손님들을 그다지 반기지 않을 수도 있겠지만요.


여기까지, 동대문 역사문화공원 DDP에 있는 카카오프렌즈샵에 대해서 한 번 이야기를 나누어 보았습니다.


“서울 동대문, DDP 카카오프렌즈”


특징 : 매장, 카카오톡, 캐릭터 상품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국내여행/서울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