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가포르 푸드코트 "호커센터"

싱가포르 푸드코트 "호커센터"


싱가포르 푸드코트 "호커센터"


싱가포르에 대한 정보를 검색하다 보면 "호커센터(HAWKER CENTRE)"라는 이름을 많이 들어볼 수 있습니다. 호커는 영어로는 "HAWKER"로 "행상"을 하는 사람을 가리키는 표현인데요. 문자 그대로는 행상을 하는 사람들이 모인 곳을 가리킨다고 할 수 있겠지만, 실제로는 다양한 음식을 저렴하게 맛볼 수 있는 싱가포르식의 "푸드코트"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음식을 저렴하게 맛볼 수 있는 싱가포르식의 푸드코트, 호커센터"


호커센터는 "노점 식당"을 한 곳에 모아놓은 야외 푸드코트라고 할 수 있는데요. 물론, 어떤 곳은 꼭 야외에 마련된 것뿐만 아니라, 실내에도 자리를 잡고 있기도 하답니다.


이러한 호커센터는 아무래도 노점상들이 모인 곳이라, 저렴하게 음식을 맛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야외에서 식사를 하는 것이기에 시장과 비슷한 느낌이 드는 그런 곳이기도 하지요. 그래도 나름 정돈이 잘 되어 있고, 깔끔하게 유지되고 있는 편이기도 하답니다.





"호커센터의 공용 테이블"


호커센터는 보통, 노점상들 사이로 "테이블"이 비치되어 있는 형태입니다. 이 테이블은 한 가게에서 독점해서 사용하는 것이 아니라, 공용으로 함께 사용하는 듯한 모습인데요. 그래서 다양한 음식을 주문해서 한 곳에서 맛볼 수 있기도 하답니다. 각각의 다른 매장에서 주문한 음식을 한 곳에서 먹을 수 있는 자유로움이 있는 곳이기도 하지요.


어떤 곳은 음식을 주문하고 직접 받아서 와야 하기도 하지만, 어떤 곳은 자리 잡은 테이블 번호를 이야기하고 음식을 주문하면, 음식을 알아서 가져다주기도 한답니다.




△ 구글 지도에서 확인하는 싱가포르 대표 호커센터 4곳


"싱가포르의 대표적인 호커센터"


싱가포르에서는 이러한 호커센터를 손쉽게 찾아볼 수 있는데요. 여기에서는 우선 대표적인 호커센터를 한 번 나열해보도록 하겠습니다.


1. 맥스웰 푸드 센터(MAXWELL FOOD CENTRE)

2. 라우 파 삿(LAU PA SAT)

3. 마칸수트라 글루턴스 베이 호커센터(MAKANSUTRA GLUTTON'S BAY)

4. 뉴튼 푸드 센터(NEWTON FOOD CENTRE)


위와 같은 호커센터를 주요 호커센터로 살펴볼 수 있을 것입니다. 물론, 위에 언급된 장소 외에도 호커센터는 많이 있습니다. 근처에 있는 호커센터에서 저렴한 가격에 맛있는 음식을 맛보는 경험을 해보는 것도 싱가포르를 즐기는 또 다른 방법이 아닐까 하지요.


여기까지, 싱가포르에서 볼 수 있는 특별한 푸드코트 "호커센터"에 대해서 한 번 살펴보았습니다.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해외여행/싱가포르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