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남양주 "물의 정원"

경기도 남양주 "물의 정원"


경기도 남양주 "물의 정원"


양평의 유명한 관광지로는 두물머리가 있습니다. 두물머리는 북한강과 남한강이 서로 만나서 한 강을 이루는 곳인데요. 두 강이 만나서 하나의 큰 강을 만들어내는 곳으로 제법 의미가 있는 공간이랍니다. 특히, 이 한강은 "서울"을 관통하는 강이 되니 더 큰 의미를 가지기도 하는 것이지요. 이런 두물머리에서 그리 멀리 떨어지지 않은 곳에 "물의 정원"이라는 곳이 있기도 합니다.



"경기도 남양주시에 있는 물의 정원"


두물머리에서 차로 약 10분 정도 떨어져 있는 거리에 "북한강"을 끼고 있는 공원이 하나 있습니다. 바로 "물의 정원"이라는 이름이 붙은 곳이지요. 재미있는 것은 그리 멀지 않은 곳에 있는 "두물머리"는 행정구역상 양평에 속하지만, 이 곳 "물의 정원"은 남양주에 속하는 것이 재미있기도 합니다. 아마도 한강을 사이에 두고 이렇게 행정구역을 나누고 있는 것이 아닐까 하지요.





"자전거를 타기 좋은 물의 정원"


물의 정원은 한강을 끼고 있는 산책로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거리가 걸어서 돌기에는 제법 무리가 있는 거리이기도 한 듯했습니다. 그래서 이 곳에서는 산책을 하는 사람들도 볼 수 있었지만, 자전거를 타고 다니는 사람들을 많이 볼 수 있었는데요.


아마도 자전거를 타고 달리기에 좋은 길이라서 이렇게 많은 사람들이 자전거를 타고 질주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던 것이 아닐까 하지요.







"북한강의 경치를 감상할 수 있는 물의 정원"


물의 정원에서는 북한강의 경치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길을 따라서 산책을 즐길 수도 있는데, 계속해서 비슷한 경치가 반복해서 등장하는 편인지라, 오래 걷다 보면 조금 단조로운 느낌이 들기도 하는 곳입니다. 그래도 한 번 정도는 물의 정원 공원을 걸어보면서, 여유로운 시간을 가져보는 것도 나쁘지 않겠지요.








"주차공간은 작지만 무료"


물의 정원 입구에는 주차를 할 수 있는 공간이 있습니다. 주차장은 상대적으로 그리 크지 않은 편에 속하는데요. 그래도 주차비가 들지 않으니, 주차 공간만 있다면, 부담 없이 공원을 즐겨볼 수 있기도 하답니다.


여기까지, 남양주에서 볼 수 있는 북한강을 감상할 수 있는 공원, 물의 정원에 대해서 한 번 살펴보았습니다.


"경기도 남양주시 물의 정원"


특징 : 공원, 북한강, 산책로, 자전거 타기 좋은 곳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국내여행/경기도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