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이태원 “이슬람 사원”

서울 이태원 “이슬람 사원”


서울 이태원 “이슬람 사원”


이태원은 같은 서울에 있는 곳임에도 불구하고, 서울의 다른 지역에 비해서 확실히 다른 독특한 매력을 가지고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이 곳에서는 특히 독특하고 다양한 문화가 공존하는 것으로 유명한데요.


다른 곳에서는 받아들일 수 없는 문화를 받아들이는 장소이기도 하지요.



“서울 이태원에 있는 이슬람 사원”


우리나라에서 종교라고 하면, 기독교와 천주교, 불교 정도를 떠올려 볼 수 있을 것입니다. 군대에서도 주일이 되면 종교 활동을 하는데, 훈련소에도 “기독교, 천주교, 불교” 3가지 옵션을 가지고 있거든요.


그래서 일반적으로 우리나라에서 종교활동이라고 하면, 위의 3가지 대표적인 종교를 떠올리기 쉬울 것입니다. 하지만, 전 세계적으로 살펴보면, 다양한 종교가 있는 것을 볼 수 있는데요. 우리가 흔히 뉴스를 통해서 접해볼 수 있는 종교가 있습니다. 바로 “이슬람교”인데요. 이러한 이슬람 사원을 우리나라에서도 볼 수 있기도 하답니다.




“이태원의 이슬람 사원, 서울 중앙성원”


이태원에 있는 이슬람 사원은 “서울 중앙 성원”이라고 불리기도 하는데요. 이 곳이 이슬람교 한국 선교 총본산이라고도 한답니다. 여기에서는 영어, 아랍어, 그리고 한국어로 예배를 올린다고 하지요.




“1970년부터 이 자리에 있었던 이슬람 사원”


이 곳은 1970년부터 한국 정부로부터 부지를 지원받고, 세계 이슬람 국가들의 지원금으로 지어졌다고 합니다. 아마도 우리나라에서 이렇게 부지를 지원한 것은 “6.25 전쟁” 당시에 터크에서 수많은 지원군을 보내주었던 전력이 있기 때문이라는 이야기를 들어볼 수 있기도 했습니다.




△ 이슬람 사원에서 바라본 경치


“이국적인 분위기가 물씬 풍기는 곳”


이태원의 다른 곳도 마찬가지이지만, 이 곳 역시도 이태원에서 느껴볼 수 있는 이국적인 느낌의 장소이기도 합니다. 누군가는 이 곳에 “예배”를 드리러 찾아오기도 할 텐데요. 저는 이번에 이태원에 이런 곳이 있다고 하여 한 번 찾아보았습니다.


독특한 분위기를 풍기는 곳이지요. 제가 방문한 날은 눈이 내리는 날이었는데요. 그래서 덕분에 더 특별한 경치를 즐겨볼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내부로 들어가서 예배를 드려도 되지만, 저는 예배는 드리지 않아서 내부는 들어가 보지 못했습니다. 서울 중심에서 독특한 분위기를 느껴보는 것에서 만족을 했답니다.


“서울 이태원, 이슬람 사원”


특징 : 이슬람, 종교, 사원, 이국적인 장소, 이태원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국내여행/서울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