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홍대 벽화거리”

서울 “홍대 벽화거리”


서울 “홍대 벽화거리”


서울의 명소 중의 한 곳인 “홍대거리”에서는 특유의 자유분방함을 느껴볼 수 있기도 합니다. 특히 예술대학에서 강세를 보이는 “홍익대학교”인지라, 예술인들의 발자취를 이 곳에서 쉽게 느껴볼 수 있는데요.


그래서 홍익대학교 거리를 둘러보면, 곳곳에서 “그래피티”의 흔적을 볼 수 있기도 하답니다. 홍대 주변에서는 이렇게 “그래피티”를 쉽게 볼 수 있는데, 그중에서도 홍대의 담벼락을 끼고 있는 거리가 있는데요. 이 곳에서는 더욱더 많은 벽화들을 볼 수 있기도 하답니다.








“서울 홍대 옆에 있는 홍대 벽화거리”


이렇게 좁은 골목길에 다양한 벽화를 그려놓은 곳이 있습니다. 지도상에서는 이 곳을 “홍대 벽화거리”라고 소개를 하고 있기도 하답니다.


홍대 벽화거리는 다른 벽화마을과는 다소 다른 느낌을 자아내는 편입니다. 다른 곳에 있는 벽화마을들은 주로 아기자기하고 깜찍한 그림을 볼 수 있는 반면에, 홍대 벽화거리에서는 “그래피티”를 기반으로 한 조금은 어둡고, 개성이 넘치는 벽화를 볼 수 있으니까요.


















“홍익대학교 담벼락을 끼고 있는 골목길에 있는 벽화골목”


이 곳은 홍익대학교의 담벼락을 끼고 있는 골목길에서 볼 수 있답니다. 사람들이 그리 많이 다니지 않는 곳인지라, 특유의 한적함을 느낄 수 있는 곳이기도 하답니다.


이 곳에서는 일반 가정집과 카페, 식당 등이 함께 자리를 잡고 있는 모습을 볼 수 있기도 하답니다. 그래서 뭔가 더 오묘한 느낌이 들기도 하는 곳이지요.


홍익대학교 앞의 거리에서 볼 수 있는 독특한 느낌의 벽화거리, 홍대 벽화거리에 대해서 한 번 살펴보았습니다.


“서울 홍대 벽화거리”


특징 : 벽화, 거리, 골목길, 그래피티, 예술작품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국내여행/서울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