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가포르 “클락키(CLARKE QUAY)”

싱가포르 “클락키(CLARKE QUAY)”


싱가포르 “클락키(CLARKE QUAY)”


싱가포르의 여행지로 손꼽히는 곳 중에는 “클락키(CLARKE QUAY)”라는 곳을 빼놓을 수 없습니다. 클락키는 “싱가포르의 강”을 끼고 있는 곳인데요.


싱가포르 강을 따라서 이동하는 보트를 탈 수 있는 곳이면서, 다양한 음식점과 술집이 자리를 잡고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쉽게 이야기하면, 싱가포르의 번화가 중의 한 곳이라고 할 수 있는 것이지요.



“화려한 야경의 싱가포르의 클락키”


싱가포르의 클락키는 특히 “멋진 아경”을 제공하는 곳으로 유명합니다. 싱가포르 강을 따라서 부두가 발달하고 상점이 발달한 모습 자체에서 제법 멋진 분위기를 뿜어내는 것이지요. 그리고 강을 따라서 시원한 강바람이 계속해서 불어오는 곳이기에, 주변을 둘러보면, 클락키 주변의 강에 앉아서 시간을 보내고 있는 사람들을 볼 수 있기도 하답니다.


특히, 이 곳에서는 외국인들을 많이 볼 수 있기도 한데요. 그래서 저녁 늦은 시간까지도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있는 외국 사람들의 모습을 볼 수 있는 곳이기도 하답니다. 싱가포르의 유명한 클럽인 주크(ZOUK)”와 같은 곳도 이 곳 클락키에 있지요.






“강을 따라서 발전한 싱가포르의 무역”


싱가포르는 “싱가포르 강”을 따라서 발전했습니다. 싱가포르 강에는 스템포드 레플즈 경(SIR STAMFORD RAFFLES)이 처음으로 발을 디딘 곳인 “래플스 상륙지(RAFFLES LANDING SITE)”가 있기도 한데요. 그는 이 곳에 발을 디디고, 싱가포르를 무역의 전초기지로 삼기 위한 발판을 마련했다고 합니다.


초기에는 모든 배가 싱가포르 강을 거쳐야만 보트 키의 창고와 숍 하우스에 다다를 수 있었다고 하는데요. 그래서, 시간이 지나면서 무역이 활성화되고, 클락 키와 로버슨 키와 같은 부두가 개발이 되었습니다.


이후, 싱가포르 강은 1970년대 들어서 해운업이 이전하면서 모습이 많이 달라졌다고 하는데요. 아마도 그 모습이 지금 우리가 보고 있는 “클락 키”와 유사한 모습이 아닐까 하지요.







“흥겨운 분위기의 클락 키”


싱가포르의 클락 키는 위에서 언급한 대로, 많은 외국인들을 볼 수 있기도 하고, 저녁 늦게까지 여는 많은 상점들을 볼 수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그래서, 이 곳은 항상 사람들로 붐비는 흥겨운 분위기를 자아내는 곳이라고 할 수 있지요.


클락 키 주변에는 유명한 음식점들이 있기도 합니다. “칠리크랩”과 “블랙 페퍼 크랩”으로 유명한 “점보 씨푸드”라는 식당이 여기에 있기도 하고, “바쿠테”라는 음식으로 유명한 “송파 바쿠테”도 여기에 있지요.




△ 클락 키의 유명한 익스트림 스포츠 놀이기구 G-MAX 번지


“클락 키에서 볼 수 있는 놀이기구, G-MAX 번지”


싱가포르 클락 키에는 조금 뜬금없는 위치에 아주 무서운 놀이기구가 있습니다. 바로 번화가 바로 옆에 혼자 덩그러니 있는 놀이기구인데요. 바로 “G-MAX REVERSE BUNGY”라는 이름의 놀이기구입니다.


싱가포르에서도 무섭기로 소문난 놀이기구 중의 하나인데요. 특이한 점은 탑승한 사람이 최고점에 올랐을 때, 스스로 버튼을 눌러서 강하한다는 점입니다. 익스트림한 놀이기구를 좋아하는 사람들이라면 환영할 만한 놀이기구가 아닐까 하지요.


이 놀이기구 때문에 클락키에서는 항상 비명소리가 끊이지 않기도 합니다. 도심 속에 있는 무서운 놀이기구라고 할 수 있지요.


여기까지, 싱가포르의 명소 중의 한 곳인 “클락 키(CLARKE QUAY)”에 대해서 한 번 살펴보았습니다.


“싱가포르 클락 키(CLARKE QUAY)”


주소 : 3 River Valley Rd, Singapore 179024

홈페이지 : http://www.clarkequay.com.sg

전화번호 : +65 6337 3292

특징 : 야경이 멋진 곳, 번화가, 부두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해외여행/싱가포르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