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가포르 “부기스(BUGIS)”

싱가포르 “부기스(BUGIS)”


싱가포르 “부기스(BUGIS)”


싱가포르 중심가에서 북동쪽으로 조금 올라가면, 부기스(BUGIS)라는 지역이 있습니다. 부기스는 과거 1950년대에서부터 1980년대까지는 트렌스우먼(TRANS WOMEN)들이 모이는 거리로 잘 알려졌다고 합니다.


하지만, 1980년대 중반부터 싱가포르 정부에서는 이 곳에 쇼핑몰을 세우고, 레스토랑이나 식당들을 세우면서 새로운 곳으로 변모하게 되었습니다. 이런 과정에서 MRT 지하철역 “부기스(BUGIS)”가 들어서기도 했지요.


이런 과정을 거치면서 지금의 부기스는 완전히 새로운 곳으로 변모하게 되기도 했습니다. 부기스 곳곳에서는 이제는 트렌디한 물건들을 많이 찾아볼 수 있게 되었는데요. 오차드로드와는 또 다른 쇼핑의 성지라고도 할 수 있답니다.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는 부기스(BUGIS)”


부기스는 이렇게 다양한 쇼핑몰이 들어서면서, 독특한 아이템을 많이 볼 수 있는 곳이 되었습니다. 그래서 특히 젊은 층들이 좋아할 만한 것들이 거리에 늘어서 있는 것을 볼 수 있기도 하지요.


부기스에서 유명한 곳으로는 “부기스 정션”이라는 곳이 있습니다. 부기스 정션(BUGIS JUNCTION)은 VHG 백화점과 인터콘티넨털 호텔 사이에 유리로 된 천장을 두고 골목골목으로 상점들이 늘어선 곳인데요.


건물 사이에 있는 골목인데, 천장이 있어서 건물 내부에 있는 듯한 느낌을 받게 되는 독특한 쇼핑몰입니다. 싱가포르의 더운 날씨에서도 야외에서 상업행위를 무리 없이 할 수 있도록 만들어진 곳이라고 할 수 있지요.





△ 부기스 플러스 쇼핑몰


“큰 쇼핑몰 형식의 부기스 플러스(BUGIS PLUS)”


이러한 부기스 정션은 주변의 다양한 쇼핑몰들과 이어져있기도 합니다. 부기스 정션의 맞은편에는 “부기스 플러스”라고 불리는 쇼핑몰이 있기도 한데요. 이 곳에서는 다양한 상점과 즐길거리를 찾을 수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저도 부기스 플러스를 둘러보다가 3층과 4층에서 우리나라의 오락실에 해당하는 곳을 볼 수 있기도 했는데요. 어떻게 생겼나 하는 궁금한 마음에 들어가서 한 번 둘러보기도 했습니다.


우리나라의 오락실이 “디지털 게임”이 대부분 차지하는 것에 비해서 싱가포르는 “링토스”와 같은 게임과 메모리 게임과 같이 사람들이 필요한 아날로그 게임이 제법 있었는데요. 이런 부분이 과거와 현재가 함께 공존하고 있다는 생각이 들도록 하기도 했습니다.






△ 부기스 정션의 풍경



“다양한 음식, 음료, 물품을 판매하는 부기스 스트리트 시장”


부기스 야외에는 “부기스 스트리트 시장”이 있기도 합니다. 이곳은 말 그대로 시장인지라, 조금 난잡한 느낌이 들기도 하지만, 저렴한 가격에 현지 음식을 많이 맛볼 수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저도 이 곳에 있는 부기스 스트리트 시장에서 “두리안 음료”를 2 싱가포르 달러에 맛볼 수 있기도 했는데요.


먹거리뿐만 아니라, 옷, 가방 등의 잡화를 찾아볼 수 있기도 한 곳이랍니다.


△ 부기스 플러스 내부 풍경




△ 부기스 스트리트 시장


“부기스 근처에서 볼 수 있는 아랍 스트리트와 하지레인”


또한 부기스에서 그리 멀지 않은 곳에 “이슬람 문화”가 모여있는 구역인 “아랍 스트리트”와 “하지레인”을 찾아볼 수 있기도 합니다.


부기스에서 걸어서 약 5분에서 10분 정도면 이동할 수 있는 곳인지라, 부기스와 함께 묶어서 둘러보는 곳이기도 하지요.


아랍스트리트에서는 싱가포르 안에서 작은 “이슬람 문화”를 느껴볼 수 있기도 합니다. 이 곳의 중심에는 “맛지드 술탄”이라는 술탄 모스크가 자리를 잡고 있고, 그 근처에서는 다양한 이슬람 문화를 향유할 수 있는데요. 싱가포르라는 작은 도시 국가 안에서 다양한 이국적인 문화를 즐길 수 있답니다.


“싱가포르 부기스(BUGIS)”


주소 : 3 New Bugis Street, #03-01, 싱가포르 188867

전화번호 : +65 6338 9513

부기스 스트리트 홈페이지 : https://www.bugisstreet.com.sg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해외여행/싱가포르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