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가포르 부기스 플러스 "오락실"

싱가포르 부기스 플러스 "오락실"


싱가포르 부기스 플러스 "오락실"


싱가포르의 "부기스"에 있는 "부기스 플러스(BUGIS+)"라는 쇼핑몰 3층과 4층에는 오락실이 있습니다. 그리 큰 오락실은 아니고, 쇼핑몰의 한쪽을 차지하고 있는 오락실인데요. 일본도 그렇고, 싱가포르도 그렇고, 쇼핑몰의 꼭대기 층에는 이런 오락실이 하나씩 있는 것이 요즘 트렌드가 아닐까 합니다.


그러고 보니, 요즘에는 우리나라 쇼핑몰 건물에도 꼭대기 층에는 이런 오락실과 같은 시설이 들어서고 있는 것 같기도 하네요. 아무튼, 싱가포르 부기스에 있는 "부기스+"라는 건물 꼭대기 층에는 오락실을 찾을 수 있습니다.






△ 부기스플러스의 풍경


"부기스 플러스 3층과 4층에서 볼 수 있었던 오락시설, 당구장, 다트장, 오락실"


부기스 플러스의 꼭대기 층에서는 이렇게 유희를 위한 시설을 볼 수 있었는데요. 제법 큰 규모의 당구장을 찾을 수 있기도 했고, 옆에서는 다트장을 볼 수 있기도 했습니다. 이렇게 대형 쇼핑몰에 "당구장"이 넓은 공간에 들어서 있는 것을 보니, 싱가포르에서는 당구가 상당한 인기 스포츠가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들기도 했습니다.


그리고, 당구장의 분위기도 우리나라의 당구장과는 다소 다른 분위기이기도 하지요. 이러한 당구장과 다트장 옆에는 조그마한 오락실이 있기도 했습니다.



△ 부기스 플러스의 당구장





"전자오락 게임과 사람이 사람이 필요한 보드게임과 같은 게임이 공존하고 있었던 오락실"


일반적으로 우리가 오락실이라고 하면, 기계를 이용한 전자 오락을 먼저 떠올려 볼 수 있을 텐데요. 싱가포르의 오락실은 이렇게 우리가 현재 우리가 오락실에서 볼 수 있는 풍경과 과거의 오락실에서 볼 수 있었던 풍경이 합쳐져 있는 듯한 모습이었습니다.


오락실에서는 바로 사람의 손길이 필요한 오락이 제법 있기도 했는데요. 링토스와 같은 게임이 있기도 했고, 테이블에서 하는 축구 게임이 있기도 했습니다. 그리고 한쪽에서는 일종의 기억력 게임이 있기도 했고, 동전 던지기 게임이 있기도 했답니다.





△일종의 기억력 빙고 게임




△ 동전 던지기 게임


"사람이 필요한 아날로그 게임들"


이렇게 사람이 필요로 하는 아날로그 게임들은 우리나라에서는 잘 볼 수 없는 모습이라 신선한 충격으로 다가오기도 했습니다. 마치, 시간이 과거로 돌아간 듯한 느낌이 들기도 했으니까요. 이러한 게임들이 있는 것을 살펴보기만 하고 그냥 지나치려고 했다가, 우연한 계기로 인해서 "기억력 게임"과 같은 것을 한 번 해보게 되었습니다.


룰은 간단했습니다. 일종의 빙고 게임인데, 1-30까지의 숫자가 적혀있는 판에 18개의 숫자를 골라서 1줄을 완성하면 3등, 2줄을 완성하면 2등, 3줄을 완성하면 1등에 해당하는 상품을 얻게 되는 게임이었는데요.


단순히 운에 의존하는 게임은 아니었고, 10초간 내가 뽑을 판에 적힌 숫자를 확인할 수 있는 시간을 줍니다. 이렇게 10초 동안 숫자를 확인한 뒤, 빙고를 만들기 위해서 "숫자"를 뽑는 작업을 하는 게임이었는데요. 18개의 숫자를 뽑았으나, 결과는 좋지 못했습니다.


한 번만 하고 가기에는 아쉬워서 한 게임을 더 했는데, 조금 더 나아지긴 했지만, 이번에도 한 줄도 완성하지 못하고 말았답니다. 한 게임에 10 싱가포르 달러로 제법 비싼 게임이었는데, 이렇게 순식간에 20달러를 날리고 말았습니다. 그래도, 이 정도면 여행지에서 재미있는 추억을 쌓지 않았을까 하지요.


과거와 현대가 공존하고 있는 듯한 싱가포르의 오락실이었답니다.


"싱가포르 부기스, 부기스 플러스(BUGIS+)"


주소 : 201 Victoria Street, 싱가포르 188067

전화번호 : +65 6634 6810

영업시간 : 10:00 - 22:00

홈페이지 : http://www.bugisplus.com.sg/en/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해외여행/싱가포르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