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가포르 "여행 지도"

싱가포르 "여행 지도"


싱가포르 "여행 지도"


작년의 일이긴 하지만, 다시 한번 새롭게 싱가포르 여행기를 작성했습니다. 예전에 싱가포르 여행을 다녀와서 찍은 사진을 이용해서 다시 한번 깔끔하게 여행지에 관한 정보를 정리했는데요. 이번에는 예전에 만들려고 생각만 했다가 결국 하지 못했던 "싱가포르 여행 지도"를 완성했습니다.


구글 지도를 이용해서 지도에 다녀온 싱가포르의 여행지를 표기하고 리뷰 링크를 남겨둔 지도인데요. 지도의 각 지역을 눌러보시면, 각 여행지에 대한 간략한 정보와 함께 "리뷰 링크"를 찾아볼 수 있답니다.



"2017년에 다녀온 싱가포르 여행 지도"


싱가포르 여행을 다녀온 시기는 2017년 3월 4일부터 3월 8일까지로 3박 5일간의 여행이었는데요. 당시 운이 좋게도 싱가포르 관광청에서 초청을 받아서 싱가포르를 둘러볼 수 있었습니다. 싱가포르 관광청의 지원을 받았는데, 항공권과 호텔 정도만 지원을 받고 나머지는 제 돈을 내고 직접 싱가포르를 돌아다니면서 남긴 여행기랍니다.






"첫 해외여행이었던지라 준비가 미흡하기도 했던 싱가포르 여행"


작년에 다녀온 싱가포르 여행은 저의 첫 해외여행이기도 했습니다. 무엇이든 처음에는 미숙할 수밖에 없을 텐데요. 나름 준비를 열심히 한다고 했지만, 미숙한 부분이 많이 드러났던 여행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들었답니다. 여행 책자를 살펴보고 해도, 지도에 표기하지 않고, 책으로만 정보를 습득하니 기억에 잘 남지 않기도 했고요.


△ 싱가포르여행 전에 만든 지도








"여행 전에 작성했던 싱가포르 주요 여행지 지도"


이렇게 책으로 습득한 정보만으로는 사실 여행 동선을 짜기가 쉽지 않았습니다. 정확한 위치를 모르다 보니, 여행 동선을 짜기가 힘들었는데요. 그래서 이렇게 싱가포르 여행을 떠나기 전에 싱가포르의 주요 지역에 대한 표기를 해놓고, 떠나기도 했답니다.


이렇게 지도에 갈만한 곳을 표기해 둔 다음에 그 날의 컨디션과 상태를 보고 돌아보고 싶은 곳을 둘러보는 결정을 한 것이지요.


△ 싱가포르 여행 후 지도


"싱가포르 여행 이후에 작성한 싱가포르 여행지 지도"


그리고 이렇게 위에서 언급했다시피, 싱가포르 여행을 다녀온 이후에 드디어 싱가포르 여행 중에 둘러본 장소를 지도에 표기한 싱가포르 여행 후기 지도를 만들기도 했습니다. 그 지도가 바로 아래에 있는 여행지도이지요.


나름 아침부터 저녁까지 열심히 다녀서, 어느 정도는 많은 지역을 둘러본 것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들기도 하는데, 3박 5일간의 일정으로는 충분하지 않았던 것인지 아직 둘러보지 못한 곳이 많은 것 같다는 생각에 아쉽다는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나중에 다시 싱가포르를 방문하게 되면, 이번에 방문하지 못한 곳들을 마저 둘러봐야겠다는 생각을 하게 되지요.


여기까지, 3박 5일간 다녀온 싱가포르 여행지도를 공유합니다. 여행 준비에 도움이 되는 자료였으면 좋겠습니다.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해외여행/여행 지도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