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보수동 "책방골목 문화관"

부산 보수동 "책방골목 문화관"


부산 보수동 "책방골목 문화관"


부산의 독특한 관광지로는 "보수동 책방골목"이라는 곳이 있습니다. 다양한 헌책방들이 골목골목에 모여있는 거리를 가리키는데요. 이 곳에서는 다른 곳에서는 더 이상 찾을 수 없는 오래된 서적들을 볼 수 있기도 한 곳인지라, 여러 가지 오래된 책들을 찾아보는 재미가 있는 곳이기도 하답니다.




"보수동 책방골목에 있는 문화관"


이러한 보수동 책방골목에는 "보수동 책방골목 문화관"이라는 곳이 있기도 합니다. 보수동 책방골목으로 들어가는 큰 대로변에 있는 작은 문화관이었는데요. 이 곳에서는 보수동 책방골목의 옛 모습과 역사를 잘 정리해서 관광객들에게 보여주고 있는 곳이랍니다.






"보수동 책방골목의 역사를 잘 전시하고 있는 문화관"


보수동 책방골목 문화관은 이름 그대로 보수동 책방골목에 관한 내용을 전시하고 있는 곳이었는데요. 보수동 책방골목이 언제, 어떻게 생긴 것인지, 그리고 예전의 모습은 어땠는지에 대해서 잘 전시를 하고 있는 곳이랍니다.


그래서 당연히 이 곳에서는 보수동 책방골목의 예전 모습을 사진으로 볼 수 있기도 하고, 모형으로 만들어서 전시를 하고 있기도 했는데요. 보수동에 관한 역사를 그대로 볼 수 있다는 것이 좋았습니다.







"쉼터로 운영되기도 하는 보수동 책방골목 문화관"


보수동 책방골목 문화관은 책방골목에서 책을 구입하거나 읽기 위해서 방문하는 사람들의 쉼터로 제공되고 있기도 한데요. 그래서, 이렇게 이 곳에 방문해서 잠시 더위나 추위를 피해서 시간을 보낼 수 있지도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기도 한답니다.


여기까지, 보수동 책방골목의 옛 모습과 역사에 대해서 알 수 있는 "보수동 책방골목 문화관"에 대해서 한 번 살펴보았습니다.


"부산 중구 보수동 책방골목 문화관"


주소 : 부산광역시 중구 보수동1가 대청로 61-2

전화번호 : 051-743-7650

홈페이지 : https://cafe.naver.com/bosubook

운영시간 : 10:00 - 18:00 (월요일 휴무)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국내여행/경상도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