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우도 "돌칸이 해변"

제주도 우도 "돌칸이 해변"


제주도 우도 "돌칸이 해변"


제주도 주변에 있는 작은 섬인 "우도"에서는 멋진 자연경관을 감상할 수 있답니다. 마치, 우리의 기존 세상과는 단절이 된 것 같은 독특한 기분이 드는 곳인데요. 그래서 이렇게 우도에서 자연경관을 감상하고 있노라면, 마치 신선놀음을 하고 있는 것 같다는 생각이 들기도 한답니다.



"우도의 돌칸이 해변"


우도의 서빈백사를 둘러보고 난 후, 이동한 곳은 바로 "돌칸이 해변"이라는 곳이었습니다. 돌칸이 해변에서 둘러보는 우도의 경치도 상당히 멋있었는데요.


그런데 이 곳을 더욱더 특별하게 하는 것이 있기도 했습니다. 바로 이 곳에서는 "한반도" 모양의 바위를 볼 수 있는 것이지요. 한반도와 유사하게 생겼다고 해서, 이 바위를 "한반도 여(암반)"이라고 부른답니다.




"돌칸이 해변에서 볼 수 있는 한반도 여"


이렇게 돌칸이 해변에서는 한반도 모영의 바위를 볼 수 있는데요. 하지만, 아무 때나 쉽게 볼 수 있는 것은 아니랍니다. 특별한 시간에만 보이는 바위라고 하지요. 그 시간은 바로 썰물 때 오전 10시부터 14시 정도 까지에만 볼 수 있답니다.


저도 이런 한반도 모양의 바위를 직접 눈으로 보고 싶었지만, 저희가 우도를 방문했던 시간은 이미 14시가 훌쩍 넘은 시간이었기에 이 바위를 볼 수 없었답니다. 혹시나 보려고 한다면, 다음날 아침에나 되어야 볼 수 있을 텐데, 다음 날 오전 내내 비가 내렸기에 "한반도 여"를 볼 수는 없었답니다.






"성산일출봉을 멀리서 볼 수 있는 해변"


그래도 돌칸이 해변에서는 이렇게 성산일출봉을 볼 수 있기도 하답니다. 우도에서 바라보는 제주도의 성산일출봉 역시도 제법 운치가 있었답니다.


여기까지, 우도의 멋진 경치를 감상할 수 있는 해변, "돌칸이 해변"에 대해서 살펴보았습니다. 혹시나 운이 좋으신 분들은 이 곳에서 한반도 모양의 바위, "한반도 여"를 볼 수 있기도 하니, 시간을 잘 맞춰서 방문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입니다.


"제주도 우도, 돌칸이 해변"


주소 :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우도면 연평리

전화번호 : 064-728-4333

특징 : 한반도 보양의 바위, 우도에서 바라보는 성산일출봉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국내여행/제주도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