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제주공항 비행장"

제주도 "제주공항 비행장"


제주도 "제주공항 비행장"


제주도의 관문 역할을 하고 있는 곳으로는 "제주공항"이 있습니다. 비행기를 타고 제주도로 가는 경우에는 이렇게 "제주 국제공항"을 이용해서 들어가야 하는데요. 그래서 항공편으로 제주도로 들어가는 경우에 가장 처음 제주를 맞이하는 곳이기도 하답니다.






"항공기가 이륙하는 모습을 보면 설렌다."


개인적으로는 아직도 여행을 많이 다니지 않아서 그런 것인지 모르겠지만, 이렇게 항공기나 기차와 같은 평소에는 잘 보지 않는 교통수단을 보게 되면 설레는 편입니다.


그런데 특히, 먼 거리를 빠르게 이동할 수 있는 항공기가 이륙하는 장면을 보면 더욱더 설렌다고 할 수 있을 텐데요. 그래서 이렇게 제주 여행의 마지막 날, 공항에 돌아가기 전 약간의 시간을 이용해서 제주공항 비행장에서 이렇게 항공기가 이륙하고 착륙하는 장면을 사진으로 담아보았답니다.





"약 5분 간격으로 날아오르는 비행기"


제주공항은 제주도로 향하는 관문공항인지라, 항상 많은 비행기와 인파로 붐비는 편입니다. 그래서 이 곳에서는 평균적으로 약 5분에 한대 꼴로 비행기가 이륙한다고 하지요.


그래서 저희도 비행기가 이륙하는 모습을 보기 위해서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이 곳에서 잠시 기다렸더니, 비행기가 날아오르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당시에 제가 가지고 있던 카메라가 똑딱이 단렌즈 카메라였기에 비행기를 멀리서 밖에 담을 수밖에 없었는데요.


이런 곳에 오는 경우에는 "망원렌즈"를 이용해서 비행기가 이륙하는 장면을 찍으면 더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을 해보게 되었습니다.


여기까지, 제주공항 주변에서 비행기가 뜨는 모습을 볼 수 있는 제주공항 비행장 옆, 사진 찍기 좋은 곳에 대해서 한 번 살펴보았습니다. 저는 이 곳에서 이렇게 제주도의 여행을 마무리하게 되었답니다.


"제주도 제주공항 비행장"


주소 :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서해안로 368-3

특징 : 비행기 이착륙을 볼 수 있는 장소, 사진 촬영하기 좋은 곳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국내여행/제주도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