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 화성 “정조대왕 동상”

수원 화성 “정조대왕 동상”


수원 화성 “정조대왕 동상”


수원 화성은 조선시대 정조대왕이 계획적으로 만든 성인지라, 정조대왕과 관련된 다양한 조형물을 볼 수 있습니다.


특히, 역사적으로도 정조대왕과 관련이 있는 곳이다 보니, 이렇게 여러 곳에서 “역사적인 유적”을 볼 수 있기도 하지요.



“수원 화성에서 볼 수 있는 정조대왕 동상”


이렇게 수원에서 정조대왕 동상을 볼 수 있는 곳은 여러 곳이 있습니다. 한 곳은 바로 이렇게 팔달산 끄트머리에 있고, 다른 하나는 “팔달문 시장” 앞에 있는데요.


이번에는 그중에서 “팔달산”에서 수원 화성을 내려다보고 있는 자리에 있는 정조대왕 동상을 한 번 둘러보았습니다.




“수원화성을 내려다보고 있는 정조대왕의 동상”


정조대왕이 수원화성을 건축하고 난 후, 실제로 이 곳에 올라서 수원화성을 내려다본 것인지는 알 수 없지만, 이제는 이렇게 정조대왕의 동상을 이 곳에서 볼 수 있답니다.


이는 아마도 현대에 세워진 건축물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드는데요. 실제로도 그렇답니다.




“2003년 6월에 준공된 정조대왕 동상”


이 정조대왕의 동상은 2003년 6월에 준공이 되었습니다. 이렇게 수원 시내가 훤히 내려다보는 자리에서 정조대왕님이 시내를 내려다보고 있는 듯한 느낌을 지니는 동상이랍니다.


그래서, 마치 “수원 화성”은 정조대왕의 보호를 지금까지도 받고 있는 것 같은 그런 느낌이 드는 조형물이지요.


여기까지, 수원 화성에서 볼 수 있는 “정조대왕”의 동상에 대해서 한 번 살펴보았습니다.


“경기도 수원시 팔달구, 정조대왕 동상”


주소 : 경기도 수원시 팔달구 신풍동

특징 : 정조대왕 동상, 수원 화성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국내여행/경기도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