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안보 꿩요리? “장군식당”

수안보 꿩요리? “장군식당”


수안보 꿩요리? “장군식당”


수안보에서는 다른 곳에서는 볼 수 없는 몇 가지 독특한 요리가 있는데요. 그중 한 가지는 바로 “꿩요리”가 아닐까 합니다.


그래서 수안보에서는 곳곳에서 꿩 모양을 하고 있는 조형물을 찾아볼 수 있답니다. 이러한 꿩 조형물을 가지고 있는 곳은 “꿩요리”를 다룬다는 것을 의미한다고 볼 수 있지요.








“수안보의 특식, 꿩요리”


이렇게 수안보에서는 꿩요리를 전문으로 하는 식당을 찾을 수 있는데요. 저희는 그중에서 “장군식당”이라는 이름의 식당을 방문했습니다.




△ 꿩 샤브샤브 요리


△ 입맛을 사로잡았던 명이나물








△ 모두 꿩고기를 이용해서 만든 음식들


“꿩요리를 코스로 판매하는 장군식당”


장군식당에서는 꿩요리를 코스로 판매하는 것이 특징이었는데요. 코스 요리는 2인 기준으로 60,000원, 3-4인 기준으로는 80,000원이었답니다. 그래서 저렴한 가격은 아니었지만, 코스요리임을 감안해본다면 그리 비싼 편은 아니었답니다.


사실, 저는 수안보를 방문할 때마다 장군식당에서 식사를 했었습니다. 수안보를 두 번 방문했는데, 두 번 모두 이 곳은 최소한 한 번씩은 들렀었으니까요.





△ 꿩 샤브샤브를 먹는 방법


“샤브샤브로 나오는 꿩요리”


장군식당에서의 꿩요리는 샤브샤브로 나온답니다. 그래서 준비되어 있는 육수에, 꿩 생고기를 넣어서 적당히 익혀서 맛보면 되는 것이지요. 그리고 이렇게 샤브샤브를 만들어서 먹다 보면, 꿩고기를 이용한 다양한 음식이 추가적으로 계속해서 나온답니다. 꿩고기를 이용한 전 음식에 잡채, 만두 등의 음식이 계속해서 나온답니다.


저는 이 곳에 처음 방문했을 때는 우리나라 사람들과 방문했고, 두 번째 방문에서는 외국인 친구들과 방문했는데요. 외국인 친구들 역시도 꿩고기를 맛있게 즐기는 모습을 볼 수 있었답니다.


여기까지, 수안보에서 맛볼 수 있는 별식, “꿩고기 요라”를 전문으로 하는 식당인 “장군식당”에 대해서 한 번 살펴보았습니다.


“충청북도 충주시 수안보면, 장군식당”


주소 : 충청북도 충주시 수안보면 장터3길 18-5

전화번호 : 043-845-8737

특징 : 꿩고기 요리, 코스요리, 별미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국내여행/충청도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