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 여행 "용인 휴게소"

충주 여행 "용인 휴게소"


충주 여행 "용인 휴게소"


연휴를 맞이해서, 겨울이기도 해서 "스키장"을 가는 여행 계획을 세웠습니다. 여러 가지 스키장을 놓고 고민을 하다가 저희가 선택한 스키장은 다소 의외의 장소에 있는 곳이었는데요. 바로 수안보에 있는 스키장이었습니다.


수안보에 스키장이 있다는 것을 아는 사람들은 많이 없는데요. 수안보에는 충청권에서 유일한 스키장인 "이글 밸리 스키장"이 있습니다. 과거의 이름은 "사조스키장"이라는 이름이었다고 하지요.



"수안보로 스키 여행을 떠났던 이 날"


저희는 이렇게 수안보로 스키여행을 떠났습니다. 하지만, 이는 과거에 다녀온 여행인지라, 한 가지 덧붙이자면, 지금은 수안보에 스키장이 더 이상 없습니다. 이글 밸리 스키장이 운영난으로 인해서 2017년부터 문을 닫았다고 하는데요. 이는 27년 만의 폐장이라고 하지요.


이후, 충주시에서 복합 관광단지로 개발을 추진하고 있다고는 하는데, 아직 스키장은 문을 열지 않은 것 같습니다. 올해는 어떻게 될지 모르겠네요.






"인천을 거쳐서 용인 휴게소에서 잠시 쉬어갔던 우리들"


저희는 파주에서 수안보에 있는 스키장으로 출발했는데요. 파주에서 인천을 거치고, 인천에서 용인으로 이동했습니다. 이렇게 운전을 하다 보니, 제법 시간이 되어서 잠시 이 곳에서 쉬어가기로 했지요.


잠시 용인 휴게소에서 들러서, 간단하게 식사를 하기도 하고, 재충전을 하는 시간을 보내기도 했습니다. 그리고 다시 에너지를 회복한 저희는 수안보로 계속해서 이동을 했답니다.







"파주에서 수안보까지 약 4시간 정도 걸렸던 여행"


이렇게 저희는 2시간을 달리고, 앞으로 약 2시간 정도를 더 달려서 수안보에 도착할 수 있었습니다. 그렇게 약 4시간 동안의 여행 끝에 수안보에 다다를 수 있었는데요. 이렇게 본격적으로 여행을 시작할 수 있었답니다.


"고속도로 용인 휴게소 강릉방향"


주소 :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유림동 주북로94번길 30-1

전화번호 : 031-339-3663

홈페이지 : http://the-rich.co.kr/services/용인휴게소/

특징 : 고속도로 휴게소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국내여행/충청도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