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안보 "로얄호텔"

수안보 "로얄호텔"


수안보 "로얄호텔"


수안보로 스키여행을 떠난 저희는 수안보에 있는 숙소를 예약했습니다. 저희가 예약했던 호텔은 "로얄호텔"이라는 이름의 호텔이었는데요. 수안보 시외버스터미널 바로 앞에 있는 호텔이었습니다.


나름, 수안보의 중심에 있는 호텔이었는데요. 그래서 찾기가 제법 쉬웠답니다.



"수안보 이글 밸리 스키장 할인권이 지급되는 호텔"


저희가 수안보에 있는 로얄호텔에서 숙박을 한 이유는 간단했습니다. 바로 이 호텔의 사장님과 이글 밸리 스키장의 사장님이 동일인물이었는데요. 그래서 이 곳에서 숙박을 하면 "이글 밸리 스키장"에서 스키를 탈 때 50% 할인을 받을 수 있었답니다.


물론, 2017년부터는 이글 밸리 스키장이 운영을 중단하게 되었으니, 이제 상황은 변하게 되었지만요. 당시에 할인을 받는 방법은 간단했습니다. 호텔에서 숙박을 하고 스키장에 가기 전에 호텔 프런트에 이야기를 하면, 종이로 된 티켓을 주는데요. 이것을 이글 밸리 스키장에 보여주면 50% 할인된 가격에 스키장을 이용할 수 있답니다.





"5층에 있던 8인실 두 동을 예약했던 이날"


저희는 이번 여행에서 상당히 많은 멤버들이 함께 여행을 했는데요. 그래서 8인실 방을 2동 예약했답니다. 하지만, 비수기였고, 방값이 원래 비싼 곳이 아니었기에 상당히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었답니다. 여기에 추가로 할인을 받아서, 방 하나를 빌리는데 4만 원도 채 하지 않는 금액에 빌렸던 것 같은데요.


1인당 하루 숙박에 10,000원도 사용하지 않은 수준이었답니다.








"지하에 작은 온천 사우나가 있기도 하다."


수안보에 있는 대부분의 숙박시설이 그러하듯, 로얄호텔에서도 지하에서 온천을 찾을 수 있답니다. 이 온천은 호텔에 숙박하는 사람들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시설인데요. 저희도 그래서 도착해서, 온천에서 피로를 풀면서 시간을 보낼 수 있었답니다.


△ 근처 마트에서 사왔던 음식들




"대량으로 간식 & 물품 등을 구매하는 경우, 하나로마트를 이용하는 것이 저렴하다."


그리고, 작은 팁이라고 한다면, 수안보는 그리 큰 마을이 아니랍니다. 그래서 주변에 있는 작은 슈퍼마켓이나 편의점에서 물건을 구입하려고 하면 상당히 비싸게 구할 수밖에 없는데요.


이 경우에, 로얄호텔에서 조금만 더 걸어가면, "하나로마트"라는 곳을 찾을 수 있습니다. 이 곳에서 간식이나 물건을 구입하는 것이 훨씬 저렴하니, 대량으로 무언가를 구입해야 하는 경우에는 하나로마트를 이용하는 것이 좋답니다.


여기까지, 수안보의 중심에 있는 로얄호텔에 대해서 한 번 살펴보았습니다. 스키장이 다시 개장된다면, 스키장과 함께 이용하기 좋은 호텔이 아닐까 합니다.


"충청북도 충주시 수안보면, 로얄호텔"


주소 : 충청북도 충주시 수안보면 장터1길 26

전화번호 : 043-846-0190

특징 : 이글 밸리 스키장 50% 할인, 사우나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국내여행/충청도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