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동 블루베리 농장체험 "블루와인펜션"

영동 블루베리 농장체험 "블루와인펜션"


영동 블루베리 농장체험 "블루와인펜션"


우리나라 각 지역에는 지역을 대표하는 특산품이 있는 곳이 있습니다. 대표적으로는 청양 고추, 영광 굴비와 같은 것들을 꼽아볼 수 있는데요. 영동 역시도 영동을 대표할만한 작물이 있습니다.


영동은 과거부터 포도로 유명한 곳이었는데요. 그런데 비교적 최근에는 포도에서 "블루베리"로 유명한 곳으로 변하고 있기도 하답니다.



"포도와 블루베리로 유명한 영동, 블루베리 농가 방문 체험"


과거의 영동은 이렇게 포도로 유명한 곳이었지만, 최근에는 포도와 유사하지만 다른 작물인 "블루베리"를 재배하는 농가가 많이 늘어나고 있다고 합니다. 블루베리의 인기에 힘입어, 블루베리를 재배하는 농가가 하나둘씩 늘어나고 있는 경우라고 할 수 있는데요.


이번에는 저도 특별히 초청을 받아서, 영동에 있는 블루베리 농가에서 블루베리 수확 체험을 할 수 있었습니다.





"영동에 있는 블루베리 농가 여러 곳을 방문했던 이 날"


이 날의 체험은 영동에 있는 블루베리 농가 한 곳만을 방문하는 것은 아니고, 여러 곳을 방문하는 형태로 진행이 되었습니다. 각 농가마다 비슷하지만, 조금씩 다른 느낌을 간직하고 있었는데요.


블루베리 별로 조금씩 맛이 다르기도 했습니다. 그래도 생김새는 크게 차이가 없었답니다. 농가에 마련된 블루베리 밭에 매달려서 여물어가는 블루베리를 보니, 신기하기도 했습니다. 이렇게 블루베리를 직접 농장에서 보는 것은 처음이었으니까요.







"농가에서 블루베리 수확을 했던 이날"


이렇게 저희는 여러 농가를 방문하면서 블루베리를 수확하기도 하고, 즉석에서 블루베리 맛을 보기도 했습니다. 그래서 갓 자연에서 생산된 블루베리를 바로 맛을 볼 수 있기도 했답니다. 어찌 생각해본다면, 자연이 준 선물이라고도 할 수 있겠지요.




△ 사자처럼 털을 깎은 강아지


"농장에서 우리를 반기는 강아지"


이렇게 블루베리 농가 방문 체험을 하면서, 우리를 즐겁게 해주는 요소가 하나 더 있었습니다. 바로 사람들을 좋아하는 강아지였는데요. 털을 마치 사자처럼 밀어버린 특이한 스타일의 강아지가 사람들에게 달라붙어서 반기는 모습을 보였는데요.


이렇게, 강아지들에게도 환대를 받으니, 한층 더 즐거운 분위기의 농장 체험이 되었답니다. 영동에서 유명한 블루베리 농가들을 돌아보는 즐거운 시간이었지요.


"충청북도 영동군 양산면, 블루와인 펜션"


주소 : 충청남도 영동군 양산면 호탄리 348-3

전화번호 : 043-744-9956

특징 : 블루베리 농가 펜션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국내여행/충청도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