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 "청포대 해수욕장"

태안 "청포대 해수욕장"


태안 "청포대 해수욕장"


서해바다를 끼고 있는 태안에서는 유명한 해수욕장을 많이 찾아볼 수 있습니다. 그중에서 청포대 해수욕장 역시도 제법 손에 꼽히는 곳 중의 하나인데요. 청포대 해수욕장은 이전에 살펴본 "몽산포 해수욕장"에서 남쪽에 있는 해수욕장입니다.



"몽산포 해수욕장과 해안선이 이어져있는 청포대 해수욕장"


몽산포 해수욕장에서부터 청포대 해수욕장까지는 해안선으로 이어져있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두 해수욕장 사이에는 달산포해수욕장이라는 곳이 있는데요. 몽산포에서 청포대까지 모두 하나의 해수욕장으로 본다면 그 길이가 약 13km 정도에 달한다고 하지요.







"해안길이가 7km에 달하는 청포대 해수욕장"


청포대 해수욕장은 해안길이가 무려 7km에 달한다고 하는데요. 해안선을 따라서 길게 늘어서 있는 백사장이 인상적인 곳이라고 할 수 있답니다. 하지만, 해수욕장으로 이용되는 백사장은 약 1km 정도라고 하지요.


하지만, 이렇게 긴 해안선을 가지고 있는지라, 해안선을 활용한 이벤트가 열리기도 했다고 합니다. 예전에는 이 곳에서 자동차 레이싱 경기가 열리기도 했다고 하지요.






"입구부터 관광지의 분위기가 물씬 풍기는 청포대 해수욕장"


이러한 청포대 해수욕장은 입구에서부터 관광지의 분위기가 물씬 풍기는 느낌이었습니다. 야구게임, 풍선 터뜨리기 게임과 같이 관광지에서 볼 수 있는 게임을 운영하는 가게들을 찾을 수 있었으니까요.


이렇게 놀이들을 뒤로하고 들어서면 해안가로 진입할 수 있답니다. 이 곳에서도 몽산포 해수욕장과 비슷한 느낌의 해안을 감상할 수 있는데요. 비슷하지만, 미묘하게 다르다는 느낌이 드는 곳이랍니다.


이곳 역시도 갯벌이 발달해 있어서, 곳곳에서 게나 조개들을 잡는 사람들을 볼 수 있기도 했답니다.








"야영장과 캠핑장을 제공하고 있는 해수욕장"


청포대 해수욕장도 마찬가지로 야영장과 캠핑장을 운영하고 있었는데요. 이 곳의 캠핑장은 사유지라기보다는 국유지로 운영이 되고 있는 듯한 느낌이었답니다. 그래서 일정한 가격에 야영을 할 수 있는 듯한 모습이었지요.


여기까지, 태안에서 볼 수 있는 해수욕장 "청포대 해수욕장"에 대해서 한 번 살펴보았습니다.


"충청남도 태안군 남면 청포대 해수욕장"


주소 : 충남 태안군 남면 청포대길 57-2

전화번호: 041-672-9737

홈페이지 : http://www.taean.go.kr/prog/tursmCn/tour/sub02_01/view.do?cntno=27

특징 : 해수욕장, 바닷가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국내여행/충청도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