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 오믈렛 "맘스케익 성안길점"

청주 오믈렛 "맘스케익 성안길점"


청주 오믈렛 "맘스케익 성안길점"


청주에는 청주에서만 맛볼 수 있는 독특한 음식이 있습니다. 그중의 하나로는 "청주 오믈렛"이라는 메뉴가 있는데요. 이는 제빵의 일종으로 청주에서는 "청주 오믈렛"이라는 이름으로 특산품화 시켜서 판매하고 있는 음식이랍니다.



"여러 가지 종류를 찾을 수 있는 청주 오믈렛"


청주 오믈렛에는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사실, 겉을 감싸고 있는 빵은 그대로인데, 안에 들어가는 내용물이 다르다고 할 수 있는데요. 총 9가지가 있는데, 안에 들어가는 내용물에 따라서 조금씩 맛이 다른 형태라고 할 수 있답니다. 그 9가지는 아래와 같습니다.


1. 생크림

2. 초코

3. 바나나

4. 생딸기

5. 녹차

6. 망고

7. 모카

8. 인절미

9. 호두 피칸





"얼려서 보관하는 청주 오믈렛"


청주 오믈렛은 얼려서 먹는 것이 좋다고 하는데요. 너무 차갑게 얼려서, 먹기가 불편한 경우에는 얼려서 보관하고, 상온에 잠시 내놓아서 녹인 다음에 맛을 보는 것도 나쁘지 않다고 하지요.






"청주 오믈렛을 만날 수 있는 곳은?"


그렇다면, 청주 오믈렛을 만날 수 있는 곳은 어디일까요? 바로 "맘스케익"이라는 가게를 찾으면 되는데요. 이 가게는 청주 곳곳에서 찾을 수 있답니다. 저는 그중에서 성안길에 있는 지점을 방문했는데요.


아쉽게도 성안길점은 앉아서 먹고 갈 수 있는 테이블이 없어서 무조건 테이크아웃만 가능했답니다. 여러 가지 옵션이 있었는데요. 보통 5개에 1세트로 4,000원에 판매되고 있었답니다.





△ 6가지 맛이 들어있는 세트


"6가지 세트로 구성되는 선물용 세트"


어차피, 먹고 갈 수 있는 상황이 아니었기에, 저는 선물세트를 구입했는데요. 선물세트에는 6가지 오믈렛으로 구성이 되며, 30개의 오믈렛이 들어간다고 합니다. 가격은 15,000원으로 그리 비싼 편이 아니었는데요. 그래서 저는 이걸 하나 구매해서 가져왔답니다.


안에 들어가는 6가지 오믈렛은 "생크림, 초코, 바나나, 모카, 인절미, 녹차" 오믈렛인데요. 개인적으로는 "딸기 오믈렛"의 맛이 궁금했는데, 딸기가 들어가지 않아서 아쉽게 되었습니다. 이야기를 들어보니, 딸기 오믈렛은 보관 방법이 달라서 세트로 구성하지 않았다고 하네요.


여기까지, 청주에서 맛볼 수 있는 "청주 오믈렛"에 대해서 한 번 살펴보았습니다. 청주에 갈 일이 생기면 놓치지 않고 맛보는 것을 추천하는 메뉴가 아닐까 합니다.


"충청북도 청주시 성안길, 맘스케익"


주소 : 충북 청주시 상당구 사직대로362번길 1

전화번호 : 043-223-6354

영업시간 : 11:00 - 21:00

홈페이지 : http://www.yfs.kr

특징 : 청주 오믈렛, 특산품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국내여행/충청도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