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의 명물 "쫄쫄호떡"

청주의 명물 "쫄쫄호떡"


청주의 명물 "쫄쫄호떡"


청주의 중심이라고 할 수 있는 성안길에서부터 청주 중앙공원에서는 다양한 먹거리를 찾을 수 있습니다. 이 곳에서는 방송에 출연한 맛집들이 있기도 하고, 지역에서 잘 알려진 명물 음식들이 있기도 하지요.



"청주 중앙공원 바로 옆에 있는 쫄쫄호떡"


부산에는 씨앗호떡이 있듯이, 청주에서는 "쫄쫄호떡"이라는 음식이 있습니다. 같은 호떡인데, 씨앗호떡과는 달리, 설탕과 같은 달콤한 속이 들어가는 것이 특징이라고 할 수 있는 호떡이랍니다.


쫄쫄호떡은 사실, 다른 호떡과 크게 다른 것은 없어 보였는데요. 조금 다른 점이라고 한다면, 호떡을 딱딱하게 튀긴다는 점이 아닐까 합니다.







"겉은 바삭하고, 속은 달콤한 쫄쫄호떡"


겉은 상당히 바삭하게 튀기는지라, 과자를 먹는 듯한 느낌이 드는 호떡이었는데요. 쫄쫄호떡의 인기가 상당히 좋은 탓인지, 줄을 서서 호떡을 기다리는 인파를 많이 찾아볼 수 있었답니다.


저도 기다렸다가 맛을 보았는데요. 호떡 한 장에 1,000원이었는데, 이 정도면 저렴한 가격에 간식으로 먹기에 괜찮은 음식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들었답니다.


쫄쫄호떡을 찾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바로 청주 중앙공원에서 성안길 방향에 있는 골목 바로 앞에 있는데요. 쫄쫄호떡의 마스코트가 가게 앞에 세워져 있기도 하답니다.


여기까지, 청주에서 맛볼 수 있는 저렴한 간식, 쫄쫄호떡에 대해서 한 번 살펴보았습니다.


"충청북도 청주시, 쫄쫄호떡"


주소 : 충청북도 청주시 상당구 남문로2가 85

전화번호 : 043-221-2208

주차 여부 : 불가

특징 : 청주 명물, 호떡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국내여행/충청도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