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사이 공항에서 오사카 들어가기 "라피트 열차"

간사이 공항에서 오사카 들어가기 "라피트 열차"


간사이 공항에서 오사카 들어가기 "라피트 열차"


일본 관서지방의 관문이라고 할 수 있는 간사이 공항에서 오사카로 들어갈 수 있는 방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우선 일반 철도를 이용하는 방법이 있고, 버스를 이용하는 방법이 있기도 하고, 리무진 버스를 이용하는 방법이 있기도 하며, 택시를 이용하는 방법도 있을 것입니다.


여러 가지 방법이 있는데요. 저는 이번에는 그중에서 공항에서 출발하는 급행열차를 이용했습니다. 바로 "라피트(RAPI:T)"라는 열차를 이용한 것이지요.




"간사이 공항과 난바역을 35분 만에 주파하는 급행열차, 라피트(RAPI:T)"


간사이 공항에서 오사카의 중심지구라고 할 수 있는 난바역으로 이동할 수 있는 수단은 여러 가지가 있는데요. 그중에서 "라피트 열차"를 이용하는 방법이 가장 빠른 이동수단이라고 할 수 있답니다. 열차로 연결되어 있는 노선 곳곳에서 내릴 수 있는데요. 이 노선은 간사이 공항과 난바역을 연결하는 노선이랍니다.


다른 일반열차에 비해서 훨씬 더 빠른 속도를 자랑하는 열차인데, 일반열차와 가격차이는 그리 크지 않습니다. 일본 현지에서 티켓을 구입하는 경우에는 편도로 약 1,300엔 정도가 나올 텐데요. 이는 우리나라 돈으로는 약 13,000원 정도에 해당합니다.


일반열차 혹은 전철을 이용하는 경우에도 비용은 약 1,000엔 정도가 나오니, 가급적이면 라피트 열차를 이용하는 것이 더 현명한 방법이 될 수도 있답니다.


△ 간사이공항 하나투어 부스에서 수령한 "라피트 열차 티켓 이용방법 가이드"




"라피트 열차를 저렴한 가격에 이용하는 방법"


미리미리 잘 준비를 한다면, 라피트 열차를 일반 열차를 이용하는 금액과 거의 동일한 금액에 이용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일본에 오기 전에 여행사를 통해서 "라피트 열차 티켓 교환권"을 구매해서 오면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는데요. 이렇게 하면 왕복에 약 2만 원 정도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저는 어차피 오사카에서 주유패스를 이용할 예정이었기에 "오사카 주유패스 + 라피트 열차 티켓"을 세트로 묶어서 판매하는 상품을 구매했는데요. 두 가지를 합쳐서 약 5만 원 정도에 구할 수 있었답니다.


△ 라피트 열차 쿠폰을 실제 티켓으로 수령하는 곳




△ 실제 승차권으로 교환한 쿠폰


"우리나라에서 미리 주유패스를 구입해서 가면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다."


주유패스 역시도 우리나라에서 미리 구입해서 가면 더욱더 저렴한 가격에 이용할 수 있는데요. 주유패스를 현지에서 구입하게 되면 2일권에 3,300엔이 든다고 합니다. 그리고 라피트 열차 티켓을 왕복으로 끊게 되면 약 2600엔 정도로 잡으면, 벌써 5,900엔 정도로 약 5만 9천 원 정도에 해당하는데 저는 9천 원 정도 할인된 금액에 이용할 수 있었답니다.


미리, 우리나라에서 티켓을 구입해서 갔기 때문에 돈을 조금 더 절약할 수 있었던 것이지요.


△ 라피트 열차를 타러가는 입구




"하나투어에서 티켓 교환권을 수령하고, 난카이 티켓 교환소에서 열차 티켓을 받을 수 있다."


온라인으로 미리 주문한 경우 이렇게, 수령처를 인천공항으로 할 수도 있고, 간사이 공항에서 받을 수도 있고, 미리 집으로 택배로 받을 수도 있었습니다. 저는 이 중에서 간사이공항에서 직접 수령하는 방법을 선택했는데요.


간사이공항에서 교환권을 수령한 후, 옆에 있는 기차역으로 이동해서, 그곳에서 티켓을 교환할 수 있었습니다. 교환권에는 티켓이 2장 붙어있는데 하나는 갈 때 사용하고, 다른 하나는 올 때 사용하는 티켓이랍니다. 각 주요 역에는 티켓 교환소가 있으니, 필요한 시간대를 보고 티켓을 이용하면 된답니다.



△ 간발의 차로 놓친 라피트 열차



"라피트 열차에 탑승하는 방법"


티켓을 구입한 다음에는 라피트 열차를 타러 가면 됩니다. 개찰구에 지급받은 티켓을 넣고, 들어가면 된답니다. 티켓을 넣으면 티켓에 구멍이 하나 뚫리는데요. 들어갈 때는 티켓을 넣고 다시 나온 티켓을 가져와야 합니다. 내릴 때 다시 넣어야 하기 때문이지요.


내릴 때는 티켓을 넣으면 다시 반환되지 않습니다. 이미 사용한 티켓이니 다시 가져갈 이유가 없기도 하니까요.


△ 라피트 열차 시간표




"기차처럼 좌석이 배정되어 있는 라피트 열차"


라피트 열차 티켓을 보면, 몇 호차 몇 번 좌석인지 적혀있습니다. 한자와 함께 아라비아 숫자로 적혀있으니, 확인하는 데는 그리 어렵지 않답니다. 그래서 이렇게 지정석에 자리를 잡고 앉아서 편하게 이동하면 된답니다.


저는 오사카로 가는 경우에는 신이마미야역에서 내렸고, 다시 오사카에서 간사이공항으로 가는 경우에는 난바역에서 탑승했는데요. 각 주요 역에서 내릴 수 있으니, 호텔의 위치를 확인한 다음에 가까운 역에서 내리는 것이 좋답니다.



△ 와이파이가 제공되기도 하는 라피트 열차



"라피트 열차 시간표"


각 열차는 지정된 시간에 출발하는데요. 그래서 시간표를 보고 여행 계획을 세우는 것도 좋답니다. 이러한 시간표는 아래의 홈페이지를 이용하면 확인하실 수 있답니다. 한글로 시간표가 나와있으니 부담 없이 보실 수 있답니다.



"다른 노선으로 환승 가능한 역"


1. 난바역 (지하철 미도스지・요쓰바시・센니치마에선, 긴테쓰 난바선, 한신 난바선, JR야마토지선)

2. 신이마미야역 (JR 오사카 순환선)

3. 덴가차야역 (지하철 사카이스지선, 한큐 교토・기타센리 방면)

4. 린쿠타운역, 간사이공항역 (JR간사이공항선)


라피트 열차를 이용하는 경우, 위의 역에서는 다른 노선으로도 환승이 가능하니, 참고하시면 좋습니다.


여기까지, 오사카와 간사이 공항을 빠르게 이어주는 열차, "라피트 열차"에 대해서 한 번 살펴보았습니다. 도움이 되는 내용이었기를 바랍니다.


"라피트 열차(RAPI:T)"


특징 : 간사이 공항과 난바역을 잇는 특급열차

이용방법 소개 페이지 : https://www.howto-osaka.com/kr/rapit/howtotake/

라피트 열차 시간표 : https://www.howto-osaka.com/kr/traffic/train/timetable.html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해외여행/일본 서부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