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사카 "다이코쿠 드럭스토어"

오사카 "다이코쿠 드럭스토어"


오사카 "다이코쿠 드럭스토어"


일본에는 우리나라에서는 볼 수 없는 다양한 약을 볼 수 있습니다. 그래서 일본 여행을 하면서 꼭 사 오는 몇 가지 약품들이 정해져 있기도 한데요. 이러한 약은 흔히 "드럭스토어"라고 하는 매장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일본의 드럭스토어에서는 특별한 처방전이 없어도 약을 구입할 수 있는데요. 가격 역시도 생각보다 저렴한 편이라 일본 여행을 하면서 약을 사 오는 사람들을 많이 볼 수 있지요.




"일본에서 약을 판매하는 상점, 藥"


일본에서 약을 판매하는 상점은 여러 곳이 있는데요. 다이코쿠, 마츠모토 키요시 등의 다양한 드럭스토어 브랜드가 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상점에서 찾을 수 있는 제품은 모두 비슷해서, 어느 곳을 방문해도 크게 무리가 없는데요. 한자로 크게 약(藥)이라고 쓰여있는 매장을 방문하면 된답니다.





"5,000엔 이상 구매하면 면세가 가능한 드럭스토어"


그리고 일반적으로 일본에서는 5,000엔 이상 한 번에 구매하게 되면, 외국인들에게는 면세가 가능한데요. 이 면세 혜택을 받기 위해서는 여권을 항상 지참해야 한답니다. 그래서 면세 혜택을 받고 물건을 사려고 한다면, 여권을 잊지 말고 챙겨서 가면 좋겠지요.


면세혜택으로 물건을 사고 나면, 특별한 포장과 함께 영수증을 여권에 붙여주는데요. 이 영수증은 나중에 출국할 때 일본 세관에 보여주면 된답니다.



△ 표지 그림이 바뀐 가스빼는 약


△ 우콘 노 치카라


△ 마찬가지로 면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드럭스토어


"일본 드럭스토어에서 유명한 제품들..."


일본 드럭스토어에서 특별히 유명한 제품들이 몇 가지 있는데요. 예전에 배틀트립 오사카편에서도 "가스 빼는 약"이라고 소개된 제품이 있기도 했습니다. 방귀를 멈추는 약 혹은 배에 찬 가스를 뺴는 약이라고 알려진 이 약도 이 곳에서 찾을 수 있답니다.


그리고, 숙취해소로 잘 알려진 "우콘노치카라(ウコンの力)" 역시도 잘 알려진 제품입니다. 물론, 이러한 제품 외에도 구내염 패치, 수면안대, 종아리 전용 패치 등의 제품이 있답니다.


필요에 따라서 일본을 방문한 김에 몇 가지를 잘 구매해서 오면 좋겠지요.


"일본 오사카 도톤보리, 다이코쿠 드럭스토어"


주소 : 2 Chome-3-19 Shinsaibashisuji, Chūō-ku, Ōsaka-shi, Ōsaka-fu 542-0085, Japan

특징 : 처방전 없이 살 수 있는 약국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해외여행/일본 서부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