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사카 난바 "도구야스지 상점가"

오사카 난바 "도구야스지 상점가"


오사카 난바 "도구야스지 상점가"


오사나 남쪽의 중심지라고 할 수 이는 오사카 난바역 근처에는 다양한 볼거리들이 많이 있습니다. 난바역에서 동쪽으로 몇 분만 걸어가면 찾을 수 있는 곳이 있는데요. "센니치마에 도구야스지 상점가"라는 곳이 있습니다. 이 곳은 요리 도구와 주방기구를 판매하는 상점이 잔뜩 늘어서 있는 곳인데요. 찾아보면 재미있는 물건들을 판매하는 가게들이 많이 있답니다.



"요리, 주방도구를 판매하는 상점가, 센니치마에 도구야스지 상점가"


센니치마에 도구야스지 상점가는 150m로 늘어서 있는 상점가입니다. 작은 골목길에 양쪽으로 요리 도구를 판매하는 상점들이 늘어서 있는 독특한 곳인데요. 10월 9일이 되면 "도구야스지 축제"가 알리면서 다양한 도구들을 싸게 판매하는 행사가 열리기도 한답니다.


△ 도구야스지 상점가로 가는 길에 있는 극장






"천하의 주방이라고도 알려져 있는 도구야스지 상점가"


이 곳에서는 요리 도구와 주방 기구가 갖춰진 전문상점들이 늘어서 있는 곳이라, "천하의 주방"이라고 알려져 있는 곳이기도 하답니다. 이 곳에서는 전문가가 사용하기에 적당한 도구들을 취급하는 가게들이 많다고 하지요.


이 곳의 역사는 메이지 15년인 1882년 호젠지의 센나치마에에서 시텐노지의 대사와 이마미야에비스 신사에 참배 가는 길에 중고도구상과 잡화상이 나란히 자리를 잡은 것이 시초라고 합니다. 이후, 이 곳은 점점 더 발전했고, 1970년에는 아케이드가 세워지면서 현재의 150m에 달하는 길이의 상점가로 발전했다고 하지요.

△ 오코노미야끼판





"다양한 요리 도구들을 찾아볼 수 있는 상점가"


이 곳에서는 자연스럽게도 다양한 요리 도구들을 찾을 수 있습니다. 다양한 가게에서 전문적인 요리 도구와 재치 있는 아이템들을 판매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는데요. 제가 처음에 이 곳을 방문했을 때는 너무 늦은 시각에 방문해서 주요 가게들이 모두 문을 닫았었답니다.


이후 마지막 날에 다시 방문했는데, 이 때는 가방을 메고 있었던지라 혹시나 매장에 진열해놓은 상품에 상해를 입힐까 싶어서 매장에 들어가지 않고 밖에서만 상품들을 한 번 둘러보았습니다.






"요리 도구뿐만 아니라, 기념품을 저렴하게 팔기도 하는 장소"


이 곳에서는 요리 도구뿐만 아니라, 기념품 역시도 판매하는 가게가 있었는데요. 저도 이 곳에서 기념품을 몇 개 구입했는데, 다른 곳보다 조금 더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확실히 공항보다는 가격이 저렴했답니다.











"배틀트립에서 조세호 씨가 소개한 식당이 있기도 한 도구야스지 상점가"


그리고 이 곳은 조세호 씨가 배틀트립이라는 여행 프로그램에서 소개한 가게가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매장의 이름은 "니시무라"라는 곳인데, 도구야스지 상점가를 지나다 보면 작은 음식점들이 모여있는 골목이 보이는데요. 이 곳에서 조세호 씨가 방문했던 가게를 찾을 수 있답니다.


이 곳은 낮에는 문을 열지 않고, 저녁이 되어야 식당들이 문을 여는 모습을 볼 수 있답니다.


여기까지, 다양한 요리 도구 등을 만나볼 수 있는 일본 오사카의 시장, 도구야스지 상점가에 대해서 한 번 살펴보았습니다.


"일본 오사카 난바, 센니치마에 도구야스지 상점가"


주소 : 14-5 Nanbasennichimae, Chuo Ward, Osaka, Osaka Prefecture 542-0075, Japan

전화번호 : +81 6-6633-1423

홈페이지 : http://www.doguyasuji.or.jp/

운영시간 : 10:00 - 18:00

특징 : 요리 도구를 판매하는 시장, 상점가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해외여행/일본 서부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