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사카 "우메다"

오사카 "우메다"


오사카 "우메다"


현재까지의 오사카의 중심 상업지구로는 "도톤보리"를 꼽아볼 수 있을 것이지만, 시간이 갈수록 우메다 지역으로 점점 상권이 이동하고 있다는 이야기를 일본 현지에서 들어볼 수 있었습니다.


우리나라 사람들에게는 아직 오사카 하면 "도톤보리"를 떠올리기 마련이지만, 현지인들이나, 오사카를 여러 번 방문한 관광객들에게는 어쩌면 우메다가 더 좋은 관광지가 될 수도 있기도 하지요.




"오사카의 새로운 중심지, 우메다"


우메다는 도톤보리와 쌍벽을 이루는 오사카의 중심지역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그 이유는 우메다에 오사카의 기점이라고 할 수 있는 "오사카 역"을 비롯해서, 한큐 선, 한신 선 등의 무려 3개의 지하철 노선이 중첩되어 있는 대규모 터미널이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이렇게 터미널 주면으로는 자연스럽게 상권이 발달될 수밖에 없는 구조라고 할 수 있는데요. 그래서 이 곳에서는 다양한 상점들을 볼 수 있기도 하고, 고층건물이 들어서면서 오사카 경제의 중심지로 거듭났다고 하지요.





"복잡한 지하상가로 유명한 우메다 지역"


우메다 지역은 특히 개미지옥이라고도 불릴 정도로 복잡한 지하상가가 있는 곳으로 유명하기도 합니다. 우메다 지하상가에는 찻집, 레스토랑 등을 비롯하여, 서양 의류, 잡화, 식료품 등을 판매하는 가게들이 밀집해있다고 하지요.






"우메다에서 볼 수 있는 헵파이브 대관람차"


우메다 역에서 바로 연결되어 있는 곳에 "헵파이브"라는 쇼핑몰이 있습니다. 헵파이브 쇼핑몰에는 대관람차가 있기도 한데요. 이 대관람차의 이름은 "헵파이브 관람차"랍니다. 헵파이브 대관람차 역시도 "주유패스"가 있으면,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시설이니, 주유패스를 이용하는 경우에 빼놓지 않고 이용하면 좋답니다.







△ 우메다 헵파이브 대관람차


"오사카의 경치를 조망할 수 있는 우메다 공중정원"


우메다 역에서 조금 떨어진 곳에는 "우메다 공중정원"이 있기도 합니다. 우메다 공중정원은 "우메다 스카이 빌딩"에 있는데요. 꼭대기 층으로 올라가면, 오사카의 경치를 두 눈으로 그대로 조망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인 곳이지요.


특히 저녁 시간에 방문하면, 해가 지는 낙조를 볼 수 있기도 하고, 동시에 야경도 감상할 수 있다고 합니다. 낮에 방문해서 오사카의 경치를 둘러보는 것도 좋고, 여러모로 멋진 경치를 제공하는 정원이 아닐까 하지요. 이 곳은 예전에 배틀트립이라는 프로그램에서 "하니 & 솔지" 씨가 방문해서 소개가 되기도 했답니다.


△ 우메다에 있는 편의점에서 발견한 "커피 + 콜라"



배틀트립 하니 & 솔지 우메다 공중정원 : http://theuranus.tistory.com/5339


이곳 역시도 주유패스를 이용하면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시설이니, 우메다를 거쳐가는 경우에는 한 번 들러보는 것도 괜찮지 않을까 하지요.


여기까지, 오사카의 새로운 중심지라고 할 수 있는 "우메다"에 대해서 한 번 살펴보았습니다. 도움이 되는 내용이었기를 바랍니다.


"일본 오사카, 우메다"


주소 : Kita, Osaka, Osaka Prefecture 530-0001, Japan

특징 : 오사카의 상업지구, 우메다 역, 오사카 역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해외여행/일본 서부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