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유패스를 최대한 활용하는 오사카 여행

주유패스를 최대한 활용하는 오사카 여행


주유패스를 최대한 활용하는 오사카 여행


우리나라에서 가까운 일본 간사이 지방은 세계적으로 인기가 있는 관광지입니다. 특히 우리나라에서는 거리가 상당히 가까운 곳이기에, 우리나라 사람들도 많이 방문하는 곳이기도 하지요.


얼마 전에는 오사카의 관문인 간사이 공항을 이용하는 외국인의 비율에서 우리나라 사람이 1위를 차지했다는 이야기를 들어보기도 했습니다.




“오사카의 주요 관광지와 대중교통을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는 주유패스”


오사카는 일본의 대표적인 관광지라고 할 수 있는데요. 그래서 오사카 지역에서 관광객이 이용할 수 있는 특별한 카드가 있기도 합니다.


바로 “오사카 주유패스”라고 하는 카드인데요. 이 카드를 이용하면, 사용기간 동안에는 오사카 지역의 대중교통을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고, 주요 관광지 역시도 입장료를 내지 않고 입장할 수 있답니다.


주유패스 하나를 구입하면, 부담 없이 오사카 지역의 주요 관광지를 여행할 수 있는 것이지요.


△ 오사카 난바 도톤보리


△ 신세카이 츠텐카쿠


△ 우메다 헵파이브 관람차


“1일권과 2일권이 있는 오사카 주유패스”


이러한 주유패스는 1일권과 2일권이 있습니다. 1일권의 가격은 2,300엔 정도로 한화로는 약 23,000원 정도 하는데요. 2일권의 가격은 3,300엔으로 한화로 약 33,000원 정도 한답니다.


이렇게 기간별로 이용금액이 다른데, 가격을 비교해보면 보다 효율적으로 보이는 것이 2일권이라고 할 수 있답니다.


오사카 주유패스 관련 글 : http://theuranus.tistory.com/5336


△ 오사카성 & 고자부네 놀잇배


△ 시텐노지


△ 게이타쿠엔 정원


“우리나라에서 미리 구입해서 가면 저렴한 오사카 주유패스”


이러한 오사카 주유패스는 여행을 떠나기 전에 우리나라에서 미리 구입을 해서 가면 보다 더 저렴한 게 구할 수 있답니다. G마켓 등의 쇼핑몰에 들어가서 “오사카 주유패스”를 검색하면, 미리 우편으로 수령할 수 있기도 하고, 인천공항이나 간사이 공항에서 수령할 수 있답니다.


그래서 주유패스를 이용할 계획이 있는 경우에는 이렇게 미리 우리나라에서 구입해서 가는 것이 좋답니다. 우리나라에서 미리 구입하면 2일권을 약 3만 원 정도에 구입할 수 있으니까요.



△ 오사카 덴노지 동물원


“오사카 주유패스를 최대한 활용하는 여행 일정 짜기”


이렇게 오사카 주유패스를 이용하면 오사카에서 여행하는 동안 먹는 것을 제외한 비용은 거의 하나도 들지 않습니다. 그래서, 아침부터 밤까지 효율적으로 이용하면 정말 돈을 별로 들이지 않고 여행을 할 수 있기도 하지요.


그래서 저는 오사카 여행을 떠나기에 앞서서 오사카 주유패스를 이용할 수 있는 시설을 미리 구글 지도에 표기를 해두었답니다.


그리고, 관광지마다 문을 열고 닫는 시간이 다른데요. 주유패스를 완전히 꽉 차게 이용하기 위해서는 아침과 점심에 갈 수 있는 곳과 저녁에 이용할 수 있는 곳을 나누어서 표기하는 것이 좋답니다.


그래서 저도 지도에 이렇게 낮에 갈 수 있는 지역은 고유의 색깔을 지정했고, 밤에도 이용할 수 있는 지역은 “검은색” 계열로 표기를 해두었답니다. 그래서 시간을 보고 이용 가능한 시설을 판단할 수 있게 해 두었지요.


△ 오사카 여행 전에 작성한 간사이 지방 여행 지도 (주유)라고 쓰여진 지역이 주유패스 무료 입장 가능 지역


“오사카 여행 전에 작성해둔 오사카 & 교토 여행 지도”


저는 이렇게 여행 전에 항상 구글 지도에 가볼 만한 여행지를 표기해두는데요. 이번에는 주유패스를 이용할 계획이었던지라 주유패스로 무료로 입장 가능한 시설을 모두 표기해두었습니다. 하지만, 주유패스는 시간에 따라서 조금씩 바뀌기도 하니, 여행을 떠나기 전에 최신 정보를 확인해보시는 것이 좋답니다.


그래도 아직 제가 작성한 지도를 활용할 수 있기도 할 텐데요. 구글 지도에서 (주유)라고 쓰여있는 관광지가 주유패스로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관광지랍니다. 눌러보면, 이용 가능한 시간이 나오기도 하고, 미리 위에서 언급했다시피, 밤까지 이용 가능한 시설은 “검은색”으로 표기가 되어 있답니다.


그래서, 실시간으로 현지에서 시간에 따라서 이용 가능한 시설을 선택할 수 있지요.


여기까지, 오사카에서 주유패스를 최대한 이용하는 여행에 대해서 한 번 소개해보았습니다. 여행 계획에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일본 오사카 주유패스"


오사카 주유패스 소개 페이지 : https://www.osp.osaka-info.jp/kr/

주유패스로 무료로 이용가능한 시설 보기 : https://www.osp.osaka-info.jp/kr/facility/free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해외여행/일본 서부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