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성비 좋은 핀 마이크 “BOYA BY-M1”

가성비 좋은 핀 마이크 “BOYA BY-M1”


가성비 좋은 핀 마이크 “BOYA BY-M1”


요즘에는 유튜브가 각광을 받으면서 많은 분들이 유튜브에서 영상물을 올리는 시대가 되었습니다. 이제는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는 것이 거의 직업처럼 되기도 했는데요.


유튜브 하나만 잘 운영해도 웬만한 직장인보다는 더 많은 수입을 낼 수 있기에 많은 사람들이 유튜브에서 영상을 올리고 있는 형국입니다.




“가성비 좋은 핀 마이크를 찾아보기”


저도 그래서 최근에는 점점 더 유튜브 영상 제작에 도전을 해봐야겠다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그래서 이것저것 촬영장비와 마이크 등에 대해서 검색을 해보고 있었는데요.


어차피 기존에 사진을 촬영하던 사람인지라, 촬영장비는 그렇다고 해도, 마이크에 대해서는 상당히 생소했습니다. 그리고 확실하지 않은 것에 많은 돈을 들이기는 아쉽고 해서 저렴하면서도 괜찮은 핀 마이크를 하나 찾아보았는데요.


많은 사람들에게 추천을 받은 제품을 살펴보니, “BOYA BY-M1”이라는 핀 마이크가 있었습니다. 가격은 약 2만 원대인데, 성능은 비싼 마이크와 비슷하게 나오는 제품이지요.





“간단한 테스트를 해본 뒤에 구입한 마이크”


사실, 이 마이크는 지인이 이미 사용하고 있어서 지인이 사용하고 있던 마이크를 통해서 테스트를 한 번 해본 뒤에 구매를 결정했습니다.


운이 좋은 경우였다고 할 수 있는데요. 약 2만 원 정도의 가격에 이 정도의 성능을 뽑아낼 수 있는 정도라면 부담 없이 투자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한 것이지요.





“휴대폰 & 카메라 모두 사용이 가능한 기종”


이 핀 마이크는 전방향성으로 녹음이 된다고 합니다. 그래서 단방향성 녹음을 하고 싶은 경우에는 어느 정도 한계가 있기도 한데요. 그래도 다행인 것은 “휴대폰”과 “카메라” 양쪽에서 모두 사용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사용방법도 간단합니다. 휴대폰의 경우에는 그냥 선만 연결해서 사용하면 되고, 카메라에 연결해서 사용하는 경우에는 카메라의 경우에는 따로 배터리를 추가해서 사용해야 하니, 중간에 있는 “전원”을 “ON”으로 돌려주면 된답니다. 친절하게 버튼에도 “SMARTPHONE / CAMERAS”라고 쓰여있답니다.


이제 마이크를 구했으니, 우선 오디오부터라도 작업을 시작해봐야 할 것 같은데요. 아직 영상 편집 기술은 더 배워야 할 것 같기도 하고, 어떻게 무엇을 촬영할 것인지에 대해서 더 준비를 해야 할 것 같아서 바로 당장 영상 제작에 참여하지는 못할 것 같습니다.


아무튼, 이 정도면 합리적인 가격에 적당히 괜찮은 성능을 뽑아내는 “마이크”가 아닐까 하는데요. 이 마이크를 이용해서 우선 영상에 대해서 조금 더 준비를 해봐야 할 것 같습니다.


“전방향성 핀 마이크, BOYA BY-M1”


분류 : 전자기기/마이크

특징 : 전방향성 마이크, 가성비 좋은 핀 마이크

지마켓 링크 : http://search.gmarket.co.kr/search.aspx?selecturl=total&sheaderkey=&gdlc=&SearchClassFormWord=goodsSearch&keywordOrg=boya+my-m1&keywordCVT=&keywordCVTi=0&keyword=boya+by-m1

https://theuranus.tistory.com/4899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제품/제품 리뷰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