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편의점 오징어채 “이카소우멘”

일본 편의점 오징어채 “이카소우멘”


일본 편의점 오징어채 “이카소우멘”


일본에서는 편의점 음식만 잘 찾아서 먹어도 맛있는 음식들이 많이 있습니다. 예전에 배틀트립이라는 프로그램에서는 성시경 씨가 도쿄에 방문하자마자 “계란 샌드위치”를 구매해서 맛보는 모습이 그려지기도 했는데요.


이렇게 성시경 씨가 계란 샌드위치를 사서 먹는 모습이 방송을 타고 나가면서 실제로 일본에서 계란 샌드위치의 판매량이 증가했다고도 합니다.




“일본 편의점에서 찾을 수 있는 안주, 혹은 간식 이카소우멘”


성시경 씨가 배틀트립이라는 프로그램에서 일본 도쿄를 방문해서 계란 샌드위치를 사 먹는 모습을 보고 저도 일본에 가면 계란 샌드위치를 하나씩 사서 먹기도 하는데요.


계란 샌드위치보다 개인적으로 더 좋아하는 제품이 있습니다. 바로 “이카소우멘(いかそうめん)”이라는 제품이지요.



“말린 오징어를 면처럼 잘게 썰어놓은 제품”


이카소우멘은 말린 오징어를 면처럼 잘게 썰어놓은 음식입니다. 맛은 짭짤한 오징어 맛이 나는데요. 그래서 이 제품은 주로 술안주로 많이 구매되는 제품이기도 하답니다.


하지만, 저는 술을 그다지 좋아하지 않는 편이지만, 이 제품은 좋아하는 편이라 일본에 방문하면 간식으로 하나씩 사서 먹기도 한답니다.



“세븐일레븐 기준으로 138엔 정도”


가격은 세븐일레븐 기준으로 138엔 정도 하는데요. 세븐일레븐 제품과 패밀리마트 제품이 있는데, (다른 매장에서는 아직 보지 못했습니다.) 포장이 조금 다른 편입니다.


그래도 맛은 기본적으로 거의 비슷한데, 개인적으로는 세븐일레븐에서 판매하고 있는 제품이 조금 더 맛있는 것 같았습니다. 아무래도 처음에 먹었던 제품이 세븐일레븐 제품이라 그 맛에 길들여진 것이라고도 할 수 있겠지요.


아무튼, 이 제품은 개인적으로 우리나라에도 좀 들어왔으면 하는 간식이랍니다. 우리나라에서 판매되면 아마도 거의 매일 사 먹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든답니다.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해외여행/일본 서부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