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균관대 600주년 기념관 식당 “패컬티 클럽”
인문사회계열 학생들이 주로 사용하는 성균관대학교 서울 캠퍼스는 그리 크지는 않지만, 곳곳에서 다양한 식당들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대표적으로는 경영관 지하 2층에 생긴 푸드코트와 교수회관, 법학관의 법고을, 600주년 기념관 지하에 있는 식당과 5층에 있는 패컬티 클럽을 꼽아볼 수 있답니다.
하지만, 이 중에서 600주년 기념관 5층에 있는 식당인 패컬티 클럽은 잘 알려지지 않은 식당인데요. 이번에 한 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성균관대 600주년 기념관 5층에 있는 숨은 식당, 패컬티 클럽(FACULTY CLUB)”
600주년 기념관 5층에 있는 식당은 일종의 숨은 식당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사실, 이 곳은 일반 학생들에게는 잘 공개가 되지 않은 곳이기 때문이지요.
이 곳은 주로 교수님들이나 대학원생, 혹은 교직원들이 식사를 하는 곳이기 때문입니다. 어느 정도 경제력을 갖춘 분들이 식사를 하는 곳이기 때문에 교내의 다른 식당에 비해서 조금 더 비싼 가격을 책정하고 있는데요.
그래 봤자, 학교 안에 있는 식당인지라 한 끼에 5,000원이면 식사를 할 수 있답니다.
“일반 학생들이 이용할 수 있는 시간은 조금 늦다.”
하지만, 이 곳을 일반 학생들이 이용하려면 조금 늦은 시각에 이용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아마도 학생들의 신분(?) 별로 조금씩 다른 출입제한 시간을 두고 있던 것으로 기억하는데요.
일반적인 점심시간은 12시부터라면, 일반학생들은 12시 30분 정도부터 출입을 할 수 있던 것으로 기억한답니다. 사람들이 너무 몰려서 붐비는 것을 막기 위한 조치라고 할 수 있겠지요.
“뷔페식으로 이용할 수 있는 식당”
이 곳은 교내의 다른 식당과 달리 뷔페식으로 이용할 수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5,000원을 내고 식사를 하면 되는데, 준비되어 있는 다양한 반찬을 마음에 드는 만큼 마음껏 먹을 수 있는 장점이 있는 곳이지요.
그리고 600주년 기념관 5층에 있는 식당인지라, 창가를 통해서 밖을 내다볼 수 있는 경치도 제법 좋은 편이랍니다. 교내에서 제법 분위기 있는 식사를 하고 싶은 날에 방문하면 좋은 곳이 아닐까 하지요.
여기까지, 600주년 기념관 5층에 있는 숨어있는 식당, 패컬티 클럽에 대해서 한 번 살펴보았습니다.
“성균관대학교 600주년 기념관 5층, 패컬티 클럽”
주소 : 서울 종로구 성균관로 25-2
전화번호 : 02-760-0114
특징 : 교내 숨은 식당, 뷔페식당
이미지 맵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