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에서 만나는 싱가포르 음식

서울에서 만나는 싱가포르 음식


서울에서 만나는 싱가포르 음식


이제는 바야흐로 세계화 시대가 되었습니다. 국경의 개념이 점점 허물어지고 있는데요. 그래서 과거에 비해서 훨씬 더 많은 사람들이 해외여행을 다니는 시대가 되어버린 것 같습니다. 해외여행을 떠나게 되면, 멋진 경치를 감상할 수도 있고, 새로운 경험을 할 수도 있을 텐데요. 여기에 빼놓을 수가 없는 것이 있습니다. 바로 현지에서만 맛볼 수 있는 맛있고 독특한 음식이지요.




"싱가포르에서 맛볼 수 있는 다양한 음식들"


그중에서 특히 싱가포르는 "미식가의 도시"라는 별명이 붙을 정도로 다양하고 맛있는 음식을 손쉽게 접할 수 있습니다. 이는 싱가포르가 위치하고 있는 지리적인 이점이 한몫을 하고 있지 않을까 하는데요. 세계를 이어주는 허브공항을 가지고 있어서 이렇게 다양한 문화를 한 곳에서 볼 수 있게 된 것이 아닐까 하지요.


아무튼, 원래는 싱가포르의 음식을 먹기 위해서는 싱가포르에 방문해야 하겠지만, 몇몇 음식들은 우리나라에서도 맛볼 수 있답니다. 이번에는 서울에서 맛볼 수 있는 싱가포르 음식들을 한 번 찾아보도록 하지요.



"서울에서 맛볼 수 있는 싱가포르의 음식들"


당연히 음식은 싱가포르 현지에 가서 먹는 것이 더 맛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일부 음식의 경우에는 싱가포르에 가야만 먹을 수 있는 음식이 있기도 하지요. 하지만, 몇 가지 공산품들은 우리나라에서도 비교적 쉽게 구할 수 있습니다. 바로 아래와 같은 품목들이지요.


1. 싱가포르 육포, 비첸향

2. 싱가포르 커피, OWL 커피

3. 싱가포르 잼, 카야잼

4. 싱가포르 티, TWG


이런 품목들이 서울에서 찾아볼 수 있는 싱가포르 음식들이랍니다.




"싱가포르의 육포, 비첸향"


싱가포르의 유명한 육포로는 비첸향이 있습니다. 이와 쌍벽을 이루는 브랜드로는 "림치관"이라는 곳이 있기도 한데요. 림치관의 경우에는 우리나라에서 찾을 수가 없지만, 비첸향은 비교적 쉽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바로 롯데백화점과 현대백화점에서 찾아볼 수 있고, 명동에서도 찾아볼 수 있답니다.


명동에서도 두 곳의 매장을 찾아볼 수 있는데요. 명동거리에 있는 매장에서 싱가포르에서 맛볼 수 있는 육포와 똑같은 "비첸향 육포"를 맛볼 수 있답니다.





"싱가포르의 커피, OWL 커피"


싱가포르에서 유명한 커피가 있습니다. 일명 부엉이 커피라고 불리는 "OWL 커피"인데요. OWL 커피는 다른 커피와는 달리 코코넛이 듬뿍 들어간 커피로 독특한 풍미를 자아내는 커피랍니다. 싱가포르를 대표하는 커피 브랜드라고 할 수 있는데요. 그래서 싱가포르를 여행하는 사람들이 꼭 사 와야 하는 아이템 중의 하나라고 하지요.


그런데, 이 부엉이 커피 역시도 우리나라에서 비교적 쉽게 구할 수 있답니다. 바로 "이마트"를 이용하면 이 커피를 구할 수 있는 것이지요. 저도 그저께 이마트를 들렀다가 이 부엉이 커피를 우연히 발견하고 3가지 종류를 모두 구매했답니다. 덕분에 싱가포르에 가지 않고도 싱가포르에 다녀온 것 같은 느낌이 들었답니다.



"싱가포르의 카야잼"


싱가포르에는 유명한 토스트가 있습니다. 바로 "카야잼"을 활용한 토스트인데요. 원래는 이 토스트를 먹기 위해서 싱가포르에 방문해야 하지만, 이제는 이마트에서도 이 "카야잼"을 구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어제 이마트를 방문했다가 "OWL 커피"와 함께, 카야잼도 발견했는데요. 덕분에 우리나라에서 카야잼을 활용해서 싱가포르의 카야토스트를 재현했답니다. 물론, 현지에서 전문가가 직접 만들어주는 그 맛을 따라가지는 못하겠지만, 비슷하게는 만들어 낼 수 있답니다.




"싱가포르의 TWG 티"


싱가포르에는 "고급" 티브랜드가 있습니다. 바로 "TWG"라는 브랜드인데요. 이 브랜드는 우리나라에도 진출을 했었지만, 이제는 문을 닫았다고 하지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TWG" 티를 맛볼 수도 있답니다. 바로 주변에서 흔히 찾아볼 수 있는 "투썸플레이스"라는 카페에 가면 이 "TWG" 티를 맛볼 수 있답니다. 그리고 선물용으로 티백을 구입할 수도 있는데요. 가격은 좀 비싸답니다.


TWG 티의 경우에는 현지에서 구매하거나, 가까운 일본에서 구매하는 것이 훨씬 더 싸답니다. 그래도 굳이 멀리 가지 않고 싱가포르의 맛을 느끼고 싶다면, 가까운 "투썸플레이스"를 가보는 것도 나쁘지 않답니다.


여기까지, 싱가포르에 가지 않고도 싱가포르에서 판매하는 음식을 먹을 수 있는 4가지 음식에 대해서 한 번 소개를 해보았습니다. 이것 외에도 더 찾아보면, 싱가포르에서 유명한 음식을 주변에서 찾아볼 수 있을 것입니다.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해외여행/싱가포르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